메뉴 검색
메뉴 닫기

주소를 선택 후 복사하여 사용하세요.

뒤로가기 새로고침 홈으로가기 링크복사 앞으로가기
한경국립대-경기도소방재난본부, 제2회 취약계층의 미래안전보장을 위한 정책 세미나 성료 2024-05-13
김영식 mmi001@hanmail.net

 

▲ 한경국립대학교(총장 이원희)는 지난 10일에 경기도국민안전체험관에서 경기도소방재난본부(본부장 조선호)와 함께 「제2회 취약계층의 미래안전보장을 위한 정책 세미나」를 개최했다.

 

[우리타임즈 = 김영식 기자] 한경국립대학교(총장 이원희)는 지난 10일에 경기도국민안전체험관에서 경기도소방재난본부(본부장 조선호)와 함께 2회 취약계층의 미래안전보장을 위한 정책 세미나를 개최했다.

 

세미나에서는 어르신 안전인형극을 활용한 노인 맞춤형 소방안전교육 활성화 방안(김효민 소방장) 독거노인의 안전과 심리적 안정을 위한 돌봄 로봇의 활용(권순호 소방경) 사회복지시설 소방민원행정 발전 방안(김태근 소방경) 노인 및 장애인 주거안전에 관한 유니버설 디자인(곽성준 교수) 발달장애인 맞춤형 재난안전 전략 고찰: 재난위험경감을 위한 센다이 프레임워크(김영석 교육연구사) 등의 발표가 이뤄졌다.

 

이원희 총장은 안전취약계층의 안전망 구축에 소요되는 예산은 비용이 아니라 투자라며 앞으로 양 기관의 전문성을 발휘하여 경기도민과 안전취약계층의 맞춤형 안전망 구축을 위하여 적극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조선호 본부장은 장애 유형에 맞는 맞춤형 안전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정책적으로 실천하는 것이 다소 미흡했다이번 세미나는 학문과 현장, 그리고 이론과 실천을 유기적으로 결합하고 소통하며 공동의 목표를 달성하는 데 큰 의의가 있다고 밝혔다.  

주요기사

정치/선거

최신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