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메뉴 닫기

주소를 선택 후 복사하여 사용하세요.

뒤로가기 새로고침 홈으로가기 링크복사 앞으로가기
안성 문화도시, 찾아가는 안성문화장 개최 2024-05-20
김영식 mmi001@hanmail.net

문화로 쇼핑하세요! 문화로 부활하는 조선 3대장, 안성

 

▲ 안성시는 지난 18일 안성팜랜드에서 대한민국 문화도시 예비사업 일환으로 ⌜찾아가는 안성문화장⌟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우리타임즈 = 김영식 기자] 안성시는 지난 18일 안성팜랜드에서 대한민국 문화도시 예비사업 일환으로 찾아가는 안성문화장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안성은 지난해 대한민국 문화도시 조성계획 승인 대상지로 선정되어, 안성만의 고유 역사문화자원을 활용한 문화교류의 장 안성문화장을 컨셉으로 예비사업을 적극 추진 중에 있다.

 

안성시 대한민국 문화도시 예비사업 일환으로 추진된 찾아가는 안성문화장은 문화예술인과 시민들이 함께 즐기는 문화 생태계를 조성하고, 문화예술인들의 지속적인 판매 및 파일럿 공간을 확보하기 위해 기획됐다.

 

지역 마켓, 공예체험, 공예 토크콘서트, 버스킹 공연으로 기획된 찾아가는 안성문화장에서는 도자소품, 은공예품, 한복장신구 등 공예품 판매와 한지·천연염색·가죽공예 체험 등 다양한 공예체험을 진행하는 약 20여명의 지역 작가들이 참여했다.

 

이날 행사가 개최된 안성팜랜드에는 약 6천여명의 관광객들이 방문했으며, 공예품을 직접 만들면서 진행된 공예 토크콘서트와 지역 청년들의 버스킹 공연으로 관광객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했다.

 

앞으로 안성시는 예비사업을 통해 문화상단을 발굴·육성하고, 사람·장소·시간에 구애받지 않는 문화 향유의 기회를 확장할 수 있도록 문화주체육성, 문화경쟁력 강화 등 총 5개 분야의 사업을 추진하며 대한민국 문화도시 조성을 위해 힘을 쏟을 전략이다.

주요기사

정치/선거

최신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