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9-08-15 20:34:03
기사수정

“일본은 즉각 강제징용 피해자와 일본군 위안부, 강제징용 피해자에게 사과하고 보상하라!”


▲ 안성농민단체협의회가 일본의 반도체 소재 수출 규제 조치를 비판하며 일본제품 불매운동에 돌입하겠다고 밝혔다.


[우리타임즈 = 김영식 기자] 안성농민단체협의회가 일본의 반도체 소재 수출 규제 조치를 비판하며 일본제품 불매운동에 돌입하겠다고 밝혔다.

 

가톨릭농민회 안성시협의회, 농촌지도자 안성시연합회, 생활개선회 안성시연합회, 전국농민회총연맹 안성농민회, 한국농업경영인 안성시연합회, 한국여성농업경영인 안성시연합회 등으로 결성된 안성농민단체협의회는 14일 안성시청 본관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일본제품 불매운동에 적극적으로 나설 것을 천명했다.

 

이날 안성농민단체협의회는 “지난해 10월 우리 대법원이 일본 기업들에 내린 강제징용 피해자 배상 판결에 불복한 아베 정부의 수출규제 강화와 화이트리스트 제외가 전 국민적인 공분을 일으키고 있다”며 “동학농민혁명의 정신을 계승한 농민들의 목소리를 대변해 기자회견에 나섰다.”고 설명했다.

 

농민단체들은 “수출규제에 대한 조속한 철회와 식민시대 강제징용피해자에 정당한 배상과 함께 진심으로 사과할 것”을 촉구했으며, “위 사항을 이행하지 않을 경우 125년전 전봉준 동학농민군이 척양척왜 보국안민의 깃발을 들었던 것처럼 우리 안성농민들은 다시금 일본 불매운동을 시작하고자 한다.”고 전했다.

 

또한 “안성은 100년전 3.1운동 중 일제를 몰아냈던 남한 유일의 전국3대 무력항쟁지이자 전국에서 일본상인이 가장 장사하기 힘들였다고 하는 곳 이었다”며 “이제 우리 안성농민들이 안성시민들과 함께 일본 불매운동에 적극적으로 나서고자 한다.”고 밝혔다.


이와 함께 안성농민단체협의회는 “우리 농민들은 이전부터 식량주권 사수와 주요농산물 공공수매제를 요구했던 것처럼 일본이 반도체소제를 무기로 사용하여 우리 대한민국을 굴복시키려 하고 있다.”며, “정부는 주요산업 국산화에 힘써야 향후에도 이번 같은 침략을 막아낼 수 있다.”고 덧붙였다.

끝으로 농민단체는 “우리 안성농민들은 국민들과 함께 일본제품 불매운동에 동참할 것”이라며, “일본은 즉각 강제징용 피해자와 일본군 위안부 피해자에게 사과하고 보상할 것”을 촉구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rtimes.co.kr/news/view.php?idx=11169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안성불교 사암연합회, 부처님 오신 날…
2024 안성미협 정기전
문화로 살기좋은 문화도시 안성
0.안성시 불공정 하도급 신고센터운영
'고향사랑 기부제'
한경국립대학교
산책길
공도독서실
임웅재 한영
설경철 주산 암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