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0-01-30 18:02:02
  • 수정 2020-01-30 20:36:36
기사수정

공도읍, 원곡면 등 평택 인접 지역 집중 관리

가짜뉴스 경계, 올바른 예방법 적극 홍보

안성시 모니터링 대상자 총 13명(능동감시자 10명, 접촉자 3명)


▲ 안성시가 1월 30일, 이춘구 안성시장 권한대행 부시장을 비롯한 간부공무원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관련 재난안전대책회의를 가졌다.


[우리타임즈 = 박미숙 기자] 안성시가 1월 30일, 이춘구 안성시장 권한대행 부시장을 비롯한 간부공무원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관련 재난안전대책회의를 가졌다.


시는 먼저 지역 내 거주 중인 1만 5천명의 외국인들 가운데 중국인들의 밀집지역을 파악하고, 이번 춘절에 중국을 다녀온 중국인 학생 등에 대해 집중 관리에 들어간다는 계획이다.


이밖에 산업관리공단과의 긴밀한 협조를 통해, 외국인 근로자들을 별도로 관리할 수는 섬세한 대응전략을 만들어 가기로 했다.


필요시 중국인들과의 원활한 의사소통을 위해, 공무원을 활용해 오전 오후로 나누어 통역서비스를 신속하게 제공할 예정이다.


시는 또 지난번 메르스 사태와 마찬가지로 관내 시내버스에 대해 예비비가 확정되면 손소독제와 마스크, 소독약품 등을 지원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특히, 4번째 환자가 발생한 평택시와 인접해 있는 공도읍과 원곡면은 자체적인 방역소독이 가능하도록, 충분한 소독 약품은 물론 마스크와 손소독제 등을 우선적으로 지원한다는 방침이다.


이춘구 안성시장 권한대행 부시장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은 공기를 통해 전염되지 않고 비말(호흡기 분비물)을 통해서만 전염되는데, 잘못된 정보와 루머로 시민들이 필요 이상의 공포를 느끼는 제2의 피해를 당해서는 안된다.”고 강조했다.


이와 관련해 이 안성시장 권한대행은 "각종 SNS에 떠도는 가짜 뉴스에 대해 철저하게 대응하고 올바른 예방법에 대한 홍보를 강화할 것"을 지시했으며, "전국가적인 비상 상황에서 공직자들이 시민을 보호한다는 사명감을 갖고 공직근무기강에 더욱 철저를 기해줄 것"을 당부했다.


현재, 안성시의 모니터링 대상자는 총 13명으로 이 가운데 중국 후베이성에 다녀온 3,030여명의 방문객에 포함된 안성사람 10명이 능동감시자로 분류됐으며, 3명은 확진환자 역학조사과정에서 나온 명단 중 안성사람이 접촉자로 나온 것으로 확인됐다. 현재 자가 격리 중인 이들 13명은 모두 무증상자로 매일 모니터링을 실시하고 있다.


안성시에는 보건소, 경기도의료원 안성병원, 안성성모병원 등 3곳에 선별진료소가 설치되었으며, 보건소 3층에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방역대책반이 운영 중이다.


의심 증상이나 가짜 뉴스 관련 문의는 안성시보건소 대책반 (031-678 -0716~0717)으로 하면 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rtimes.co.kr/news/view.php?idx=12404
기자프로필
관련기사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안성불교 사암연합회, 부처님 오신 날…
2024 안성미협 정기전
문화로 살기좋은 문화도시 안성
0.안성시 불공정 하도급 신고센터운영
'고향사랑 기부제'
한경국립대학교
산책길
공도독서실
임웅재 한영
설경철 주산 암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