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0-02-07 21:38:15
기사수정


▲ 안성시는 도시재생전략계획(안)이 지난 5일 경기도에서 최종 승인됨으로써 도시재생사업 기반이 마련되어 체계적인 도시재생사업을 추진할 수 있게 되었다


[우리타임즈 = 박미숙 기자] 안성시는 도시재생전략계획(안)이 지난 5일 경기도에서 최종 승인됨으로써 도시재생사업 기반이 마련되어 체계적인 도시재생사업을 추진할 수 있게 되었다고 밝혔다.

 

도시재생전략계획은 전략계획 수립권자인 시장이 국가도시재생기본방침을 고려하여 도시재생과 관련한 각종 계획, 사업, 프로그램, 유형·무형의 지역자산 등을 조사·발굴하고, 도시재생활성화지역을 지정하는 등 도시재생 추진전략을 수립하기 위한 계획이다.

 

시는 도시재생을 위한 사업 효과를 극대화하려는 전략적 대상지역인 ‘도시재생활성화지역’으로 도농복합도시의 특성을 감안한 균형발전 측면에서 동지역 2개소 성남·옥천지구와 금산지구를, 읍·면지역 1개소 일죽지구를 각각 지정했다.

 

시 관계자는 “이번 도시재생전략계획 승인으로 도시재생활성화계획 수립과 도시재생 뉴딜사업 등 도시재생 사업 추진을 체계적으로 준비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면서 “쇠퇴하고 있는 안성시 원도심 등의 생활환경 개선과 균형발전이 기대되고 있다”고 밝혔다.

 

한편, 안성시는 2020년 도시재생사업계획으로 ‘도시재생대학 운영’과 ‘도시재생특별회계 설치’, ‘도시재생지원센터 설립’ 등을 추진할 계획이다.

 

안성시는 이번 도시재생전략계획 승인 내용에 대하여 안성시보와 안성시 홈페이지에 공고하고 30일간 열람할 예정이며, 기타 문의사항은 안성시청 도시개발과(678-2942)로 하면 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rtimes.co.kr/news/view.php?idx=12457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안성불교 사암연합회, 부처님 오신 날…
2024 안성미협 정기전
문화로 살기좋은 문화도시 안성
0.안성시 불공정 하도급 신고센터운영
'고향사랑 기부제'
한경국립대학교
산책길
공도독서실
임웅재 한영
설경철 주산 암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