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0-02-12 17:42:41
기사수정


▲ 안성시는 지역청년에게 적합한 맞춤형 일자리를 제공하는 지역주도형 청년일자리 사업인 ‘LP가스 안전지킴이’ 청년 참여자를 모집한다.


[우리타임즈 = 이정경 기자] 안성시는 지역청년에게 적합한 맞춤형 일자리를 제공하는 지역주도형 청년일자리 사업인 ‘LP가스 안전지킴이’ 청년 참여자를 모집한다.

 

최근 강원도 동해시(마감조치 미흡, 사망자 6명)와 제주도 제주시(가스호스 손상)에서 발생한 LPG 폭발사고는 많은 국민들에게 가스안전의 불안감을 주고 있다.

 

이에 안성시는 행정안전부가 추진하는 지역주도형 청년일자리 사업(LP가스 안전 지킴이)에 참여하여 총 사업비 2억 5,120만 원을 확보하고, 관내 청년의 일자리 창출 활성화에 나섰다.

 

안성시는 한국가스안전공사와 위‧수탁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오는 13일부터 25일까지 청년 인턴 18명(만 39세 이하)을 채용한다.


참여방법은 한국가스안전공사 홈페이지(http://www.kgs.or.kr) 공지사항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기타 문의사항은 한국가스안전공사 인사부(043-750-1194)로 하면 된다.

 

한국가스안전공사는 안성시 관내에 거주하는 청년 인턴 18명(만 39세 이하)을 모집‧채용하여 4월부터 8월까지 관내 LPG를 사용하는 주택을 방문(올해 12,900가구 점검 예정)하여 가스누출의 여부, LPG용기 설치의 적합성, 연소기 상태 등 가스시설 안전을 점검한다.

 

이 사업에 참여하는 18명의 청년들은《사용시설 안전관리자》라는 양성교육이수의 자격이 부여되며, 해당 자격은 액화석유가스 특정사용시설(저장능력 250[㎏] 초과 가스시설 등)의 안전관리책임자로 선임(취업)이 될 수 있다.

 

또한, 2022년까지 한국가스안전공사 신입직원(정규직) 채용 지원 시 서류전형에서 가점 혜택을 받게 된다.

김진관 안성시 창조경제과장은 “LP가스 안전지킴이 사업을 적극 추진하여 안성시민이 가스안전의 확보와 안전의식을 제고하는 동시에 관내 청년들이 실무 경험을 갖춰 관내 청년들이 적합한 일자리를 가질 수 있길 기대한다”면서 “청년층 취업을 넘어서 중‧장년층 및 노인 일자리 알선 등 구인구직자 모두가 원하는 양질의 일자리 창출을 위해 최선을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rtimes.co.kr/news/view.php?idx=12489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김학용후보 배너
윤종군후보 배너
0.안성시 불공정 하도급 신고센터운영
'고향사랑 기부제'
안성 하우스토리 퍼스트시티
한경국립대학교
넥스트팬지아
산책길
공도독서실
임웅재 한영
설경철 주산 암산
만복식당
우리광고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