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0-02-19 17:12:07
기사수정

가축분 퇴비 농경지 살포시 부숙도 확인 필수!!


▲ 안성시는 오는 3월 25일부터 시행되는 ‘퇴비 부숙도 검사 의무화 제도’가 초읽기에 들어감에 따라, 축산농가에서 불이익을 받지 않도록 홍보를 강화하는 한편, 농업기술센터 토양분석실에서 연중 퇴비부숙도 검사를 무료 지원한다.


[우리타임즈 = 박미숙 기자] 안성시는 오는 3월 25일부터 시행되는 ‘퇴비 부숙도 검사 의무화 제도’가 초읽기에 들어감에 따라, 축산농가에서 불이익을 받지 않도록 홍보를 강화하는 한편, 농업기술센터 토양분석실에서 연중 퇴비부숙도 검사를 무료 지원한다.

 

‘가축분뇨의 관리 및 이용에 관한 법률’에 따라 올해 3월 25일부터는 가축분뇨배출시설 신고대상 농가는 연 1회, 허가대상 농가(소 900㎡이상, 돼지 1,000㎡이상, 닭‧오리 3,000㎡이상)는 6개월에 1회 의무적으로 퇴비 부숙도 기준을 검사해야 한다.

 

이에 따라 가축분퇴비를 농경지에 살포시 축사면적 1,500㎡이상 농가는 부숙 후기(완료), 축사면적 1,500㎡미만 농가는 중기 이상으로 부숙된 퇴비를 살포해야 하며 이를 위반할 경우 200만 원 이하의 과태료가 부과된다.

 

홍봉기 축산정책과장은 “본 제도는 부숙이 되지 않은 퇴비 살포로 발생되는 축산냄새 저감 및 환경오염 등을 예방하기 위해 시행되는 것으로, 규모 이상의 모든 축산농가에서는 퇴비 부숙도 검사를 주기적으로 실시한 후 검사결과를 3년간 보관해야 한다”면서 “축산농가에서는 본 제도가 조기에 정착될 수 있도록 조속히 퇴비 부숙도 사전 검사를 부탁드린다.”고 당부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rtimes.co.kr/news/view.php?idx=12536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김학용후보 배너
윤종군후보 배너
0.안성시 불공정 하도급 신고센터운영
'고향사랑 기부제'
안성 하우스토리 퍼스트시티
한경국립대학교
산책길
공도독서실
임웅재 한영
설경철 주산 암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