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0-06-12 10:44:05
기사수정

하트세이버(Heart Saver)란 '심장을 구한 사람' 의미


▲ 안성소방서(서장 고문수)는 12일 오전 9시 2층 소회의실에서 심폐소생술 등 신속한 응급처치로 소중한 생명을 구한 구급대원에게 하트세이버(Heart Saver)인증서 및 엠블럼을 수여했다.


[우리타임즈 = 김영식 기자] 안성소방서(서장 고문수)는 12일 오전 9시 2층 소회의실에서 심폐소생술 등 신속한 응급처치로 소중한 생명을 구한 구급대원에게 하트세이버(Heart Saver)인증서 및 엠블럼을 수여했다.

 

하트세이버(Heart Saver)는 '심장을 구한 사람'이란 의미로 심정지 혹은 호흡정지로 죽음의 위험에 놓인 환자를 심폐소생술 또는 심장충격기 등을 활용하여 생명을 소생시킨 사람으로, 병원 도착 전 심전도 회복, 병원 도착 전․후 의식회복, 병원 도착 후 72시간 이상 생존하여 완전 회복된 경우 수여되는 인증서다.

 

이번 하트세이버 인증을 받는 119구급대원은 소방교 박성민, 소방사 이하늘·김령경·최라윤으로 4명이 생명을 구한 기적의 주인공들이다.

 

이들은 2020년 1월 25일 새벽 12시경 대덕면 신령리 자택에서 자던중 거품을 물고 의식이 없는 것 같다는 신고에 출동해 심폐소생술 및 심장충격기 실시 등 최상의 팀워크를 발휘하여 생명을 살렸다.

 

고문수 서장은 "소중한 생명을 지킨 구급대원들이 자랑스럽고 노고에 아낌없는 칭찬과 박수를 보낸다”며 "생명을 구했다는 사명감을 가지고 앞으로도 국민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여기는 구급대원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rtimes.co.kr/news/view.php?idx=13531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김학용후보 배너
윤종군후보 배너
0.안성시 불공정 하도급 신고센터운영
'고향사랑 기부제'
안성 하우스토리 퍼스트시티
한경국립대학교
산책길
공도독서실
임웅재 한영
설경철 주산 암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