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0-07-24 15:03:45
기사수정


▲ 안성소방서(서장 고문수)는 지난 23일 미양면 소재 화재에 취약한 제조공장인 ㈜동성화인텍 1공장을 방문하여 소방안전컨설팅을 추진했다.


[우리타임즈 = 안명선 기자] 안성소방서(서장 고문수)는 지난 23일 미양면 소재 화재에 취약한 제조공장인 ㈜동성화인텍 1공장을 방문하여 소방안전컨설팅을 추진했다.

 

㈜동성화인텍은 중점관리대상인 화재취약 3개 업종 공장시설로서 폴리우레탄폼 등을 생산하여 화재발생시 급격한 연소확대 및 유독가스로 다수의 인명피해와 재산피해의 우려가 크다. 이에 관계인의 화재 경각심 제고와 전기·기계·부주의 등의 주요 화재원인을 예방하고자 실시되었다.

 

주요 추진내용은 ▲ 공장의 소방환경에 걸맞은 컨설팅 제공 ▲ 효율적인 피난 대응체계 구축을 위한 대책 마련 ▲ 자위소방대 화재대응 능력 강화 방안 모색 ▲ 소방시설 등 유지·관리를 위한 소방안전관리자 의식 개선 ▲ 공장동 대형공사 용접·용단 사전신고, 임시소방시설 설치 및 작업장 점검·교육 안내 순으로 진행됐다.

 

공장시설 소방안전컨설팅은 매월 화재취약 3개 업종인 금속·기계, 목공·제지, 석유·화학 공장을 우선적으로 방문하여 환경에 알맞은 안전관리와 대책 마련을 위해 추진중이다.

 

고문수 서장은“안전에 있어서 공장관계자의 노력이 무엇보다도 중요하다”며“화재사고 재발방지를 위해‘안전에는 공짜가 없다’라는 인식을 가지고 소방·건축 등의 안전시설에 적극적으로 투자하여야 한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rtimes.co.kr/news/view.php?idx=13869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안성불교 사암연합회, 부처님 오신 날…
2024 안성미협 정기전
문화로 살기좋은 문화도시 안성
0.안성시 불공정 하도급 신고센터운영
'고향사랑 기부제'
한경국립대학교
산책길
공도독서실
임웅재 한영
설경철 주산 암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