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0-09-18 15:33:07
기사수정

특정장소에 대한 미세먼지 저감 등의 개선 필요 대두

김보라 “계절별, 지역별로 그에 대한 맞춤형 해결책 제시”요구


▲ 안성시(시장 김보라)는 고농도 미세먼지 해결을 위해 ‘미세먼지 발생 원인분석 및 대기질 개선방안 연구용역’ 중간보고회를 지난 17일 안성시청 대회의실에서 개최했다.


[우리타임즈 = 김영식 기자] 안성시(시장 김보라)는 고농도 미세먼지 해결을 위해 ‘미세먼지 발생 원인분석 및 대기질 개선방안 연구용역’ 중간보고회를 지난 17일 안성시청 대회의실에서 개최했다.

 

이날 중간보고회는 김보라 시장의 주재로 관계공무원 및 한경대학교 정명규 산학협력단장 등 전문가와 민간 환경단체 등 23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번 보고회는 한경대에서 관내 미세먼지 발생원인 분석 및 대기질 개선방안에 대한 그간 연구 내용을 중간보고하기 위해 마련된 자리로, 안성시 미세먼지 및 부유 미생물을 측정하고 기존 대기오염측정망에서 측정된 미세먼지 농도 측정값을 비교 분석하는 등 안성시 미세먼지 원인 규명을 위한 기초자료를 분석하여 발표하였다.


분석결과, 대기오염측정망에서 측정되는 도출결과와 일부 장소에서의 측정치가 차이를 보임으로써 특정장소에 대한 미세먼지 저감 등의 개선이 필요하다는 의견을 제시하였다.

 

김보라 안성시장은 “내ㆍ외부요인이 미세먼지 발생에 미치는 영향을 과학적으로 분석하고 계절별, 지역별로 그에 대한 맞춤형 해결책을 제시해 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안성시는 서해권(중국발 미세먼지, 평택항, 충남권 화력발전소 등)에서 유입되는 미세먼지로 인해 최초로 피해를 입는 지역인 공도 시내권을 미세먼지 집중관리구역으로 지정하여 안성시 미세먼지 저감 특화 사업(공공청사 내 바이오월 설치, 옥외형 미세먼지 쉼터, 취약시설 미세먼지 방진망 설치 등)을 우선적으로 추진할 계획으로 미세먼지 저감을 위해 다각적인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rtimes.co.kr/news/view.php?idx=14309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김학용후보 배너
윤종군후보 배너
0.안성시 불공정 하도급 신고센터운영
'고향사랑 기부제'
안성 하우스토리 퍼스트시티
한경국립대학교
산책길
공도독서실
임웅재 한영
설경철 주산 암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