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0-09-18 15:34:29
기사수정


▲ 안성시는 코로나19 대응 속 추석명절 이용객 증가가 예상되는 관내 공중화장실의 감염병 및 안전사고 등 예방을 위해 안성휴게소(상․하행선) 등 69개소에 대하여 오는 10월 4일까지 안성시청 8개 부서에서 점검을 실시할 예정이다.


[우리타임즈 = 박미숙 기자] 안성시는 코로나19 대응 속 추석명절 이용객 증가가 예상되는 관내 공중화장실의 감염병 및 안전사고 등 예방을 위해 안성휴게소(상․하행선) 등 69개소에 대하여 오는 10월 4일까지 안성시청 8개 부서에서 점검을 실시할 예정이다.

 

이번 점검에서 시는 공중화장실에 대해 코로나19 관련 방역 실시 횟수, 2m 거리두기 표식 등 홍보물 부착 여부, 영유아 기저귀 교환대, 여성화장실 비상벨 작동 여부, 화장실 출입문 앞 내부 가림막 설치 여부, 장애인 화장실 시설 등을 편의대책 점검항목으로 정하여 점검을 실시한다.

 

특히, 최근 코로나19 감염 위험 증가로 ‘생활 속 거리두기’ 세부지침에 따라 주 3회 이상 관내 공중화장실 방역을 실시하고, 관내 휴게소(4개소)의 경우 1일 2회 이상 실시하며, 화장실 출입구 및 세면대 바닥 등에 2m(최소1m) 거리두기 홍보물 표시 여부를 중점 점검하여 코로나19 감염예방 업무추진에 철저를 기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추석명절을 맞아 관내 공중화장실 이용객들의 편의를 위해 위생․청결 및 안전, 범죄예방을 최우선적으로 점검하여 시민들의 불편함이 없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rtimes.co.kr/news/view.php?idx=14310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안성불교 사암연합회, 부처님 오신 날…
2024 안성미협 정기전
문화로 살기좋은 문화도시 안성
0.안성시 불공정 하도급 신고센터운영
'고향사랑 기부제'
한경국립대학교
산책길
공도독서실
임웅재 한영
설경철 주산 암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