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0-09-21 13:29:35
기사수정

국비 15억 원 확보, 2022년 하반기 가칭)행복어울림센터 건립


▲ 안성시는 국무조정실 주관 2021년 생활SOC 복합화사업 공모에 ‘안성시 행복어울림센터 생활SOC 복합화사업’이 최종 선정돼 국비 15억 원을 확보했다고 21일 밝혔다.


[우리타임즈 = 김영식 기자] 안성시는 국무조정실 주관 2021년 생활SOC 복합화사업 공모에 ‘안성시 행복어울림센터 생활SOC 복합화사업’이 최종 선정돼 국비 15억 원을 확보했다고 21일 밝혔다.


생활SOC 복합화사업은 문화·체육·보육·복지 등 주민생활과 밀접한 편익시설을 하나의 부지에 건립하는 사업으로 시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정부가 역점 추진하는 사업이다.

 

공모에 선정된 가칭)행복어울림센터는 아양택지개발지구(옥산동 563번지) 부지에 연면적 4,595㎡ 규모의 지상5층, 지하1층 복합시설로 가족센터, 다함께돌봄센터, 아이사랑놀이터 등을 복합화하여 건립할 계획으로, 총 177억 원의 사업비를 투입해 2023년 하반기 준공을 목표로 추진 중이다.


안성시는 이번 사업 선정으로 가족 구성원 생애 주기별 상담·교육·돌봄 지원 공간을 조성하며, 공동육아 나눔터와 언어교실, 다목적 가족 소통·교류공간도 마련하여 맞춤형 가족복지 서비스를 이룬다는 계획이다.

 

김보라 안성시장은 “이번 생활SOC 복합화사업 선정을 통해 지역주민들의 삶의 질 향상과 지역 활성화에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일상생활에서 주민 누구나 쉽게 이용할 수 있는 시설이 되도록 사업 추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rtimes.co.kr/news/view.php?idx=14323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김학용후보 배너
윤종군후보 배너
0.안성시 불공정 하도급 신고센터운영
'고향사랑 기부제'
안성 하우스토리 퍼스트시티
한경국립대학교
산책길
공도독서실
임웅재 한영
설경철 주산 암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