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0-09-23 15:45:47
기사수정


▲ 안성시(시장 김보라)는 지속가능한 먹거리 정책을 수립하고 공공급식지원센터 설립을 위한 안성맞춤 푸드플랜 수립 용역을 시작한다고 23일 밝혔다.


[우리타임즈 = 김영식 기자] 안성시(시장 김보라)는 지속가능한 먹거리 정책을 수립하고 공공급식지원센터 설립을 위한 안성맞춤 푸드플랜 수립 용역을 시작한다고 23일 밝혔다.

 

푸드플랜이란 시민에게 건강하고 안전하며 환경을 배려하는 먹거리를 제공하기 위하여 지역 내 먹거리 실태조사를 바탕으로 비전을 제시하고 지속 가능한 정책을 수립하고 실현하는 것이다.

 

안성시는 용역사 선정을 위한 제안서 평가위원회를 개최하여 먹거리 관련 전문가들을 심사위원으로 하여 제안서 평가를 실시하였고, 지역농업네트워크 서울경기협동조합을 최종 용역사로 선정하였다.

 

푸드플랜 수립 용역의 주요 내용은 먹거리 수요조사, 먹거리 공급ㆍ유통체계조사, 소비자 조사, 먹거리 실행계획수립, 안성시 공공급식 지원센터 설치 및 운영 계획 수립 등이다.

 

이번 용역 추진이 지속가능한 농업기반을 구축하고, 안전한 먹거리 공급 체계와 먹거리를 매개로한 지역 내 먹거리 산업기반을 마련하며 시민의 공감대를 형성할 것으로 기대한다.

 

김보라 안성시장은 “지금 안성은 농업의 지속가능성을 위해서 어떻게 주변 도시에 우리 농산물을 판매할지 고민해야 할 시점이라고 생각한다”며 “농가의 안정적 소득창출 및 안전한 먹거리 제공을 위하여 우리시 실정에 꼭 맞는 정책을 수립하도록 용역 추진에 만전을 기할 것”이라고 각오를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rtimes.co.kr/news/view.php?idx=14355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안성불교 사암연합회, 부처님 오신 날…
2024 안성미협 정기전
문화로 살기좋은 문화도시 안성
0.안성시 불공정 하도급 신고센터운영
'고향사랑 기부제'
한경국립대학교
산책길
공도독서실
임웅재 한영
설경철 주산 암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