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0-09-28 16:30:26
기사수정


▲ 안성시농업기술센터(소장 조정주)가 육성하는 향토음식연구회의 유영숙 회장이 지난 13일 떡 공방(경동쿡클래스)을 열어 희망찬 출발을 알렸다.


[우리타임즈 = 안명선 기자] 안성시농업기술센터(소장 조정주)가 육성하는 향토음식연구회의 유영숙 회장이 지난 13일 떡 공방(경동쿡클래스)을 열어 희망찬 출발을 알렸다.

 

대덕면에 위치한 경동쿡클래스는 퓨전 떡, 떡 케이크, 단자, 월병, 오븐찰떡, 도라지정과 등 전통 떡·한과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곳으로 전통 떡·한과의 제조방법과 선물 포장법 등을 교육하여 교육생들이 가정에서 뿐만 아니라 선물용으로도 활용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유영숙 회장은 2008년부터 생활개선회원으로 활동하면서 농업기술센터에서 가공 기술을 습득하고, 2018년에 곤충 요리, 장단콩 요리 대회 등 요리경연대회에 참가해 두각을 나타냈으며, 2018년 한국국제요리경연대회 보건복지부 장관상, 2019년 앙금플라워 개인전 대상을 수상하는 영애를 안은 바 있다.

 

유회장은 안성 관내 뿐만 아니라 관외 여러 곳에서 강사로 활동하면서 전통음식과 향토음식을 활용한 가공 상품화에 관심이 높아져 지속적으로 교육을 받으면서 창업의 꿈을 키워왔고 이번에 떡 공방을 열어 그 결실을 맺게 되었다.

 

유영숙 회장은 “새로운 분야인 창업에 도전하기란 보통 어려운 일이 아니었지만, 농업기술센터에서 각 분야별 교육을 지원해준 덕분에 용기를 낼 수 있었다”며 “앞으로 전통식문화를 이끌어 가는 혁신리더로서 역할을 해 나갈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조정주 농업기술센터소장은 “토종 농산물을 활용한 향토음식 개발과 올바른 식문화 정착에 힘쓸 것이며, 농업기술센터가 창업을 성공으로 이끄는 길잡이로써 예비 창업자들에게 세심한 지원을 펼쳐 나가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rtimes.co.kr/news/view.php?idx=14402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안성불교 사암연합회, 부처님 오신 날…
2024 안성미협 정기전
문화로 살기좋은 문화도시 안성
0.안성시 불공정 하도급 신고센터운영
'고향사랑 기부제'
한경국립대학교
산책길
공도독서실
임웅재 한영
설경철 주산 암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