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0-10-07 12:46:22
기사수정

보이스피싱 검거 은행원에게 표창장 수여


▲ 안성경찰서(서장 이명균)는 10월 7일 보이스피싱 수거책을 신고해 범인검거 및 피해를 예방한 ‘기업은행 안성지점’ 김성일(45)씨에게 표창장을 수여하면서 ‘우리동네 시민경찰’로 선정했다.


[우리타임즈 = 안명선 기자] 안성경찰서(서장 이명균)는 10월 7일 보이스피싱 수거책을 신고해 범인검거 및 피해를 예방한 ‘기업은행 안성지점’ 김성일(45)씨에게 표창장을 수여하면서 ‘우리동네 시민경찰’로 선정했다.

 

지난 9월 24일 김 씨는 평소와 같이 은행 업무를 보던 중 은행 ATM기기 앞에서 몇시간 동안 수차례 걸쳐 현금(3,600만원)을 입금하는 대상자를 지켜보던 중 보이스피싱 일당으로 의심되어 112에 신고 했다.

 

이에 신고 받은 출동 경찰관이 현장 주변에서 대상자를 검거하였고, 수사결과 보이스피싱 수거책으로 밝혀졌다.

 

안성경찰서 이명균 서장은 “보이스피싱 예방의 실질적 역할에는 금융기관의 협조가 중요하다”며 “면밀한 관찰과 신속한 대응으로 수거책을 검거하고 피해금액을 회수할 수 있었다”며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rtimes.co.kr/news/view.php?idx=14484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안성불교 사암연합회, 부처님 오신 날…
2024 안성미협 정기전
문화로 살기좋은 문화도시 안성
0.안성시 불공정 하도급 신고센터운영
한경국립대학교
산책길
공도독서실
임웅재 한영
설경철 주산 암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