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0-10-27 16:55:56
기사수정

코로나로 참석이 어려운 전국 수상자를 위해 온라인 중계 동시 진행

작품마다 이 시절의 극복 메시지가 짙게 녹아나


▲ 안성시는 지난 25일 개최된 ‘제20회 혜산 박두진 문학제’ 전국 백일장 시상식이 안성맞춤아트홀과 안성시 유튜브 채널을 통해 성황리에 진행되었다고 밝혔다.


[우리타임즈 = 박미숙 기자] 안성시는 지난 25일 개최된 ‘제20회 혜산 박두진 문학제’ 전국 백일장 시상식이 안성맞춤아트홀과 안성시 유튜브 채널을 통해 성황리에 진행되었다고 밝혔다.

    

혜산 박두진 문학제는 시인 박두진(1916~1998)의 시 정신과 문학적 업적을 기리기 위해, 문화체육관광부와 안성시가 후원하고 혜산 박두진 문학제 운영위원회와 (사)한국문인협회 안성지부가 주관하는 문학행사이다.

 

이번 문학제의 백일장 심사위원장을 맡은 손현숙 문학박사는 대상을 수상한 박해빈(안양예고 2학년)의 ‘산’에 대해 “누구나 힘겹게 올라가야하는 산을 통해 어려운 고비를 넘고야 말겠다는 힘찬 메시지를 느꼈고, 고통도 이겨내면 고유의 무늬가 될 수 있음을 시사했다”고 평가했다.

 

이 외에도 초등부, 중등부 등 투고 작품들에서 이 시절의 아픔이 짙게 녹아나있다고 평가하며, 어려운 시기에도 불구하고 문학의 끈을 놓지 않은 예비 시인에게 응원의 메시지를 전했다.

 

행사에 참석한 김보라 안성시장은 “코로나라는 전염병으로 온 세계가 들썩거리는 요즘, 시를 쓰는 이유는 누구나 읽을 수 있고, 위안을 주고, 교감을 얻을 수 있기 때문”이라며, “전국의 문학이 안성에서 꽃피울 수 있게 되어 영광스럽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행사는 코로나-19 상황을 감안해 참여가 어려운 전국 백일장 수상자를 위해 안성시 유튜브를 통해 온라인 생중계 시상을 병행하였으며, ‘제15회 혜산 박두진 문학상’ 시상, 액자시화 전시, 시 낭송, 축하공연 등이 함께 진행되어 안성시민에게 풍부한 볼거리를 제공하였다.

 

다음은 제20회 혜산 박두진 문학제 백일장 수상자 명단이다.


▲대상 박해빈(안양예고2) ▲초등(저) 으뜸상 박시원(동신초3) ▲버금상 박건우(국원초 2) ▲아차상 이다연(화도초 2) ▲장려상 유연서(국원초 3) ▲초등(고) 으뜸상 박정연(현일초 5) ▲버금상 김선희(상경초 4) ▲아차상 김상현(달천초 4) ▲장려상 석지음(공도초 4) ▲중등부 으뜸상 변재웅(한울안중) ▲버금상 박제준(미덕중 1) ▲아차상 조세령(정발중 3) ▲장려상 임세린(태릉중 1) ▲고등부 으뜸상 조서현(고양예고 1) ▲버금상 김지은(고양예고 1) ▲아차상 정영서(경기창조고 3) ▲장려상 유하은(안양예고 2) ▲대학부 으뜸상 장서영(서울) ▲버금상 김은형(성남) ▲아차상 김태준(서울) ▲장려상 홍덕기(안성) ▲지도교사상 김경구(충주), 김종숙(전주)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rtimes.co.kr/news/view.php?idx=14661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김학용후보 배너
윤종군후보 배너
0.안성시 불공정 하도급 신고센터운영
'고향사랑 기부제'
안성 하우스토리 퍼스트시티
한경국립대학교
산책길
공도독서실
임웅재 한영
설경철 주산 암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