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1-08-02 13:57:57
기사수정

 

▲ 안성시 중앙도서관은 오는 8월 12일부터 9월 2일까지 매주 목요일 오전 10시, 중앙도서관 2층 다목적홀에서 작은도서관 역량 강화 교육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우리타임즈 = 이정경 기자] 안성시 중앙도서관은 오는 8월 12일부터 9월 2일까지 매주 목요일 오전 10시, 중앙도서관 2층 다목적홀에서 작은도서관 역량 강화 교육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현재 안성시에는 24개(공립7, 사립17)의 작은도서관이 있으며, 시는 지식‧정보 소외 지역이 없는 도서관 인프라 구축을 위해 ‘1面 1도서관 건립 사업’을 추진 중이다.

 

이번 작은도서관 역량 강화 교육은 주민들의 적극적인 참여로 아이부터 노인까지 더불어 행복한 문화공동체 활성화를 위해 마련됐으며, 작은도서관 운영 관계자를 비롯한 자원봉사자, 도서관 적극 이용자 등 작은도서관 및 공동체 활동에 관심이 있는 시민이면 누구나 교육에 참여할 수 있다.

 

교육은 현직에서 작은도서관을 운영하고 있는 박소희, 김명희, 김동헌, 박민주 관장이 ▲작은도서관의 정의와 개념 ▲다양한 유형별 우수사례 ▲공동체를 깨우는 작은도서관 ▲일상의 힘이 되는 동아리 운영 ▲아파트 작은도서관 운영 활성화 등을 주제로 교육생들과 이야기를 나누는 형식으로 진행될 예정이며, 교육 신청 및 문의는 안성시도서관 홈페이지 또는 전화(031-678-5312)로 하면 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rtimes.co.kr/news/view.php?idx=17575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김학용후보 배너
윤종군후보 배너
0.안성시 불공정 하도급 신고센터운영
'고향사랑 기부제'
안성 하우스토리 퍼스트시티
한경국립대학교
넥스트팬지아
산책길
공도독서실
임웅재 한영
설경철 주산 암산
만복식당
우리광고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