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오늘도 그들은 행복하게 살고 있답니다” - 보개도서관, "유럽이 그린 그림 동화" 원화전시 운영
  • 기사등록 2021-08-11 12:48:35
기사수정

 

▲ 안성시 보개도서관은 8월 한 달간『유럽이 그린 그림동화』 특별전시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우리타임즈 = 안명선 기자] 안성시 보개도서관은 8월 한 달간『유럽이 그린 그림동화』 특별전시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유럽이 그린 그림동화』 특별전시는 독일 뮌헨 청소년도서관과 주한독일문화원이 함께하며, 평상시 쉽게 접할 수 없는 독일의 대표적인 동화작가인 ‘그림형제’의 작품들을 보개도서관에서 만나 볼 수 있다.

 

특히 1812년과 1815년에 두 권으로 처음 발간된 야콥 그림과 빌헬름 그림의 ‘어린이와 가정을 위한 동화’는 세계적으로 가장 많이 번역된 독일어 작품으로 21세기 현대에도 각 나라에서 다양한 관점으로 재해석되고 있는 그림책들이다.

 

이번 전시는 유럽의 삽화로 보는 그림형제의 작품이해에 초점을 두고 있으며, 뮌헨 국제청소년도서관이 소장 중인 도서 중 2000년 이후 출간된 독창적이고 참신한 이야기책들을 선정해 원화 일러스트 27점과 독일어, 영어, 프랑스어 등 다국어 그림책 29권이 함께 전시된다.

 

보개도서관 관계자는 “중세의 전통적인 이야기가 21세기 현대에도 다양한 관점으로 재해석된다는 점이 흥미롭고, 아름다운 그림을 감상하는 것 또한 그림책만의 매력을 잘 나타내주는 전시회”라며 “시민들의 많은 관심과 관람을 바란다”고 전했다.

 

전시 관람료는 무료이며, 자세한 사항은 보개도서관(031-678-5332)으로 문의하면 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rtimes.co.kr/news/view.php?idx=17653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안성불교 사암연합회, 부처님 오신 날…
2024 안성미협 정기전
문화로 살기좋은 문화도시 안성
0.안성시 불공정 하도급 신고센터운영
'고향사랑 기부제'
한경국립대학교
넥스트팬지아
산책길
공도독서실
임웅재 한영
설경철 주산 암산
만복식당
우리광고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