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1-08-17 14:30:00
기사수정

시·군별 1억원 이내를 지원 공동체 거점공간의 시설공사비(자산취득비 포함)로 지원

 

▲ 경기도가 공동체 활성화를 위해 시‧군 대상 공동체 거점 공간 조성 공모를 진행한 결과 안성시, 안산시, 의정부시, 화성시, 여주시 등 5곳을 선정했다고 17일 밝혔다.

[우리타임즈 = 김영식 기자] 경기도가 공동체 활성화를 위해 시‧군 대상 공동체 거점 공간 조성 공모를 진행한 결과 안성시, 안산시, 의정부시, 화성시, 여주시 등 5곳을 선정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시‧군별 공동체 거점 지원사업’은 도가 공동체 활동가들이 편안히 소통할 공간을 조성하기 위해 시설공사비를 개소당 최대 1억원(자산취득비 포함)을 도비로 지원하는 내용이다.

 

시‧군별로 안성시는 시민 거버넌스 구축을 통한 현장 밀착 지원을 강조했으며, 화성시는 거점 공간을 활용해 인구 급증으로 연대감이 약해진 지역의 공동체 간 연대를 강화하고 네트워크를 형성할 계획이며,

 

안산시는 와동 시민공원 내 곤충체험관을 열린 공간으로 활용해 코로나19로 침체된 지역분위기를 끌어올리겠다고 밝혔으며, 의정부시는 거점 공간 운영위원회를 구성해 자율적 공유 공간 운영 및 거점 공간 특화사업을, 여주시는 마을지기 배치 등으로 현장 밀착 지원을 각각 강조했다.

 

이번 도비 지원을 바탕으로 선정 시‧군은 공동체의 성장과 자립을 위해 운영비 지원과 사업 발굴 및 교육 등을 맡는다. 도는 이번 공동체 거점 같은 ‘열린 공간’ 확대되면 주민화합을 위한 시‧군 역할 강화로 지속가능한 공동체 활동기반 마련이 가능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편, ‘시‧군별 공동체 거점 지원사업’에 따라 경기도가 지원한 거점 공간은 지난해 고양시, 화성시, 안산시, 이천시, 의왕시 등 등 5곳과 올해 안성시 등 5곳을 포함해 총 10곳이다. 지난해 선정된 거점 공간은 공동체 및 주민 워크숍, 마을방송, 공유부엌 등 다양한 용도로 활용되고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rtimes.co.kr/news/view.php?idx=17697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안성불교 사암연합회, 부처님 오신 날…
2024 안성미협 정기전
문화로 살기좋은 문화도시 안성
0.안성시 불공정 하도급 신고센터운영
'고향사랑 기부제'
한경국립대학교
산책길
공도독서실
임웅재 한영
설경철 주산 암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