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1-10-08 15:49:57
기사수정

 

▲ 안성경찰서에서는 10월 8일(금) 14시경 지자체 및 협력단체와 합동으로 안성천 산책로에서 ‘함께해요! 안전순찰’을 실시하였다.

 

[우리타임즈 = 안명선 기자] 안성경찰서에서는 10월 8일(금) 14시경 지자체 및 협력단체와 합동으로 안성천 산책로에서 ‘함께해요! 안전순찰’을 실시하였다.

 

이날 순찰에는 경찰서(서장:장한주), 안성시(시장:김보라) 그리고 협력단체인 중앙어머니자율방범대(대장엄영자) 등 20여명이 참여하였다.

 

합동순찰은 안성천변 산책로 중 안성대교에서 옥천교에 이르는 왕복 약 1.6킬로미터(Km)에 해당하는 구간으로 선정, 범죄취약요소 및 방범시설물 점검과 더불어 산책하는 시민을 만나 불편사항을 청취하는 활동으로 진행하였다.

 

이에 앞서 안성경찰서에서는 산책(걷기)을 즐기는 시민 증가에 따른 범죄 발생 억제 등 안전한 산책로 확보를 위해 안성천 산책로를 정밀진단 하였고, 이에 대한 대책으로 CCTV·비상벨 10개소, 570미터(m) 구간에 가로등 추가 설치(CPTED)를 市에 요청한바 있다.

 

(시민안전과·건설과)에서는 경찰의 의견을 적극 검토하여 예산을 편성, 올해 11월 말경까지 위 요청사업을 완료할 계획이다.

 

이번 활동은 경기남부 경찰청에서 추진 중인 「함께해요! 안전순찰」 활동의 일환으로, 「함께해요! 안전순찰」은 지역불안요인의 선제적 발굴을 위한 순찰활동과 더불어 유관기관 등 참여를 통해 문제를 해결하는 등 목적별(테마) 순찰 활동을 말한다.

 

안성경찰서장은 “적극적인 순찰활동을 통해 주민의 불안을 해소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으며, 市와 협조하여 범죄예방환경개선 사업을 적극 추진하고 이를 통해 시민이 안심할 수 있는 치안정책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 안성천 산책로 民·警·官 합동순찰

▲ 안성천 산책로 民·警·官 합동순찰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rtimes.co.kr/news/view.php?idx=18263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안성불교 사암연합회, 부처님 오신 날…
2024 안성미협 정기전
문화로 살기좋은 문화도시 안성
0.안성시 불공정 하도급 신고센터운영
'고향사랑 기부제'
한경국립대학교
산책길
공도독서실
임웅재 한영
설경철 주산 암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