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두 번 방문하지 마세요! 비용부담 없이 한번에 OK! - 안성시, 건축물 멸실·등기촉탁 원스톱 서비스 제공
  • 기사등록 2021-10-15 16:41:16
기사수정

 

▲ 안성시는 민원인의 건축물 멸실신고 시 건물등기가 있는 건축물에 대하여 등기촉탁 원스톱 서비스를 올해부터 제공하고 있다.

 

[우리타임즈 = 박미숙 기자] 안성시는 민원인의 건축물 멸실신고 시 건물등기가 있는 건축물에 대하여 등기촉탁 원스톱 서비스를 올해부터 제공하고 있다.

 

종전에는 민원인이 주택과를 방문하여 멸실신고를 하고 처리완료 후, 재방문하여 등록면허세 신고서 작성과 납부 영수증을 제출하여 등기촉탁 의뢰하거나 별도로 법무사 대행 의뢰 또는 등기소에 직접 방문하여 셀프등기를 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었으나, 이제는 주택과 건축물관리팀에서 건축물대장 멸실 신청 시 등록면허세 납부 영수증을 함께 제출하는 경우 재방문이 필요없는 원스톱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에 따라 재방문, 법무사 대행 의뢰, 등기소 방문에 따른 민원인의 시간적·경제적 비용부담을 경감시키고 시민들의 행정서비스 만족도를 제고하는 효과를 거둘 것으로 기대된다.

 

김보라 안성시장은 “건축물 멸실·등기촉탁 원스톱서비스를 통해 시민들의 건물등기 말소 처리가 한결 쉬워졌다”며, “안성시는 앞으로도 시민의 눈높이에서 각종 민원서비스를 발굴하고 개선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rtimes.co.kr/news/view.php?idx=18328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안성불교 사암연합회, 부처님 오신 날…
2024 안성미협 정기전
문화로 살기좋은 문화도시 안성
0.안성시 불공정 하도급 신고센터운영
'고향사랑 기부제'
한경국립대학교
산책길
공도독서실
임웅재 한영
설경철 주산 암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