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1-10-20 10:10:56
기사수정

조례안 10건, 일반안건 5건 등 총 15건 의결

유원형 부의장, “바우덕이 축제 폐막식에서 의회를 대표한 격려사 무단 삭제 매우 유감

 

▲ 집행부의 업무실적 청취와 조례등 안건 심의를 위한 제197회 안성시의회 임시회가 19일 개회해 오는 29일까지 11일간의 일정에 돌입했다.


[우리타임즈 = 김영식 기자] 집행부의 업무실적 청취와 조례등 안건 심의를 위한 제197회 안성시의회 임시회가 19일 개회해 오는 29일까지 11일간의 일정에 돌입했다.


임시회 첫날인 이날 제1차 본회의에서는 조례등심사특별위원회 구성 및 위원 선임과 업무실적청취특별위원회 구성 및 위원 선임, 황진택 의원과 박상순의원이 지난 14일 신병치료를 위해 청가를 요청한 ‘의원청가동의의건’ 등이 상정되어 진행됐으며, 청가가 받아들여져 2명의 시의원은 이번 임시회에 참여하지 않는다. 

 

10월 19일부터 29일까지 11일간 실시하는 이번 임시회는 20일 조례등심사특별위원회를 개회하여 송미찬의원대표 발의한 ‘안성시의회 공인 조례 전부개정조례안’등 의원발의 조례안 4건과 안성시가 발의한 ‘안성시 고문변호사 및 변리사 운영 등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등 6건의 조례안 및 ‘2022년도 안성시 출자·출연계획 동의안’등 일반안건 5건 등 총 15건의 안건을 심사한다.

 

특히 21일부터 28일까지 업무실적청취특별위원회는 집행부 각 부서별로 ‘2021년도 주요업무실적’을 청취하게 되며 29일에 제2차 본회의를 개회하여 조례안 및 일반안건 등에 대해 최종 의결할 예정이다.

 

▲ 유원형 안성시의회 부의장

유원형 안성시의회 부의장은 개회사를 통해 “먼저 10월 1일 우박과 강풍으로 인해 피해를 입은 농가에 깊은 위로의 말씀을 드리며, 신속한 지원 방안이 마련될 수 있도록 안성시의회에서도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라며 “정부는 다음 달부터 ‘위드코로나’시대 전환을 전망하고 있어 시민 안전과 민생 회복을 위해 꼼꼼한 준비가 필요한 때로 모든 국민들의 안위를 위해 반드시 백신접종에 임해줄 것”등을 당부했다.

 

이어 “회기동안 조례안 등의 의안 심사를 비롯하여, 한 해 동안의 시정운영 성과를 점검하고 확인하기 위한 업무실적 청취가 예정되어 있어 동료의원 여러분께서는 집행부에서 추진하고 있는 각종 사업에 대해 시민의 입장에서 사업이 원활히 추진되고 마무리되고 있는지 면밀히 살펴보고, 미흡한 부분은 문제점 지적과 함께 합리적 대안도 제시해 줄 것”등을 주문했다.

 

특히 유원형 부의장은 “지난 안성맞춤 남사당 바우덕이 축제가 잘 마무리 되어 김보라 시장을 비롯한 공직자 및 축제관계자, 자원봉사자 여러분의 노고에 감사를 드린다.”라고 운을 뗀 후 “지난 안성맞춤 남사당 바우덕이 축제 폐막식에서 의회를 대표하는 격려사의 일부 내용을 집행부에서 사전 설명도 없이 삭제한 일은 대의기관인 의회를 무시한 처사로 매우 유감스럽게 생각한다. 다시는 이와 같은 일이 반복되지 않도록 집행부에 책임 있는 조치”를 요구해 이목이 집중됐다.

 

이와 관련 김보라 안성시장은 폐막당일 유 부의장에게 유선을 통해 사과했으며, 이날 개회사에서 언급된 내용을 바탕으로 임병주 안성부시장과 김진관 행정안전국장등이 급히 부의장실을 방문하여 사과하자, 유 부의장은 관련 공무원에게는 불이익이 돌아가지 않기를 바란다고 전한 것으로 알려졌다.

  

조례안 10건, 일반안건 5건등 총 15건 의결

 

한편 이번 회기에 다루게 될 조례안으로는 의원발의 △안성시 국가보훈대상자 등 예우 및 지원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안성시 장수축하금 지급에 관한 조례안 안성시 장애인 등의 편의시설 설치 및 사전점검에 관한 조례 전부개정조례안 안성시의회 공인 조례 전부개정조례안 등 4건

 

집행부가 제출한 조례안 △안성시 고문변호사 및 변리사 운영 등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안성시 민원담당공무원 보호 및 지원 조례안 안성시 지진피해 시설물 위험도평가단 구성 및 운영에 관 조례 전부개정조례안 안성시 노인 지역사회 통합돌봄 지원 조례안 안성시 안성마춤 상표 사용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안성시 농산물 가격안정기금 설치 및 운용 조례 전부개정조례안 등 6건

 

2022년도 안성시 출자·출연계획 동의안[2022-1호 한국지방세연구원 출연계획 동의안] 2021년도 제5차 수시분 공유재산 관리계획안[2021-21호 공도 대림동산 장애인시설 건립 및 처분(변경)] 2022년도 안성시 출자·출연계획 동의안[2022-2호 경기신용보증재단 출연계획 동의안] 2022년도 안성시 출자·출연계획 동의안[2022-3호 경기도 중소기업육성기금 출연계획 동의안] 2022년도 안성시 출자·출연계획 동의안[2022-4호 경기도 농업농촌진흥기금 출연계획 동의안] 등 일반안건을 비롯한 총 16건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rtimes.co.kr/news/view.php?idx=18377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안성불교 사암연합회, 부처님 오신 날…
2024 안성미협 정기전
문화로 살기좋은 문화도시 안성
0.안성시 불공정 하도급 신고센터운영
'고향사랑 기부제'
한경국립대학교
산책길
공도독서실
임웅재 한영
설경철 주산 암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