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1-10-21 16:56:03
기사수정

접수받은 129건의 사업 중 대상 김근섭, 최우수 장미연․김학돈씨 차지

 

▲ 안성시(시장 김보라)는 지난 20일 ‘2021년도 안성시 참여예산 한마당 발표대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우리타임즈 = 김영식 기자] 안성시(시장 김보라)는 지난 20일 ‘2021년도 안성시 참여예산 한마당 발표대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발표대회는 2022년 예산 제안 공모를 통해 접수받은 129건의 사업 중 우수제안사업을 사전심사위원회에서 별도 선정, 현장에서 직접 발표하는 등 참여 민주주의 구현을 위해 올해 처음으로 실시됐다.

 

특히 제안자가 PPT 발표 후 담당 공무원의 사업의견을 현장에서 바로 들음으로써 내부적인 회의만이 아닌, 제안자 및 시민 중심의 소통과 공감의 장을 마련했다는 긍정적인 평가를 받고 있다.

 

이날 한마당 발표대회 대상은 ‘플라스틱 사용 ZERO를 위한 노력’에 따라 ‘딸기 포장 용기 사용’을 제안한 김근섭씨가 차지하였으며, 최우수는 ‘세대를 아우르는 치유농업’을 제안한 장미연씨, ‘대림동산 CCTV로 안전하게 지켜드립니다.’를 제안한 김학돈씨가 차지했다. 이외에도 주민 생활들과 밀접한 여러 제안들이 발표되어 열띤 발표대회가 진행됐다.

 

김보라 안성시장은 “안성시 예산규모가 확대되는 만큼 주민참여예산의 중요성도 그만큼 커지고 있으며, 이번 한마당 발표대회를 비롯해 안성시 주민참여예산제가 ‘민주적 거버넌스’의 한 축으로 자리매김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rtimes.co.kr/news/view.php?idx=18405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김학용후보 배너
윤종군후보 배너
0.안성시 불공정 하도급 신고센터운영
'고향사랑 기부제'
안성 하우스토리 퍼스트시티
한경국립대학교
산책길
공도독서실
임웅재 한영
설경철 주산 암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