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1-10-22 13:16:56
  • 수정 2021-10-22 15:15:25
기사수정

▲ 김보라 안성시장이 기후위기 시대에 맞서 에너지 절약을 위한 생활 속 작은 실천을 약속하는 ‘냉온수기 OFF, 환경 ON’ 챌린지에 지난 21일 동참했다.


[우리타임즈 = 박미숙 기자] 김보라 안성시장이 기후위기 시대에 맞서 에너지 절약을 위한 생활 속 작은 실천을 약속하는 ‘냉온수기 OFF, 환경 ON’ 챌린지에 지난 21일 동참했다.


이번 챌린지는 전자타이머 콘센트를 활용하여 심야시간에 불필요하게 사용되는 전자제품 소비전력을 줄이고, 에너지효율 1등급 제품을 우선 구매하여 탄소 배출을 줄이자는 취지로 진행되고 있다.


김보라 안성시장은 “그동안 편리한 생활을 위한 무분별한 에너지 사용이 지금의 기후위기를 초래했고, 이를 극복하기 위해 에너지 절약을 위한 작은 것부터 실천하고자 한다”고 말하며 “에너지 1등급 제품을 우선 구매하고, 전자타이머 콘센트를 활용하여 청사에서 불필요하게 소모되는 전력 사용을 줄일 것”이라고 밝혔다.


김보라 안성시장은 다음 챌린지 주자로 송기섭 진천군수, 이기범 안성햇빛발전협동조합 이사장, 이상영 안성시지속가능발전협의회 상임회장을 지목했다.


한편 본 챌린지는 지난달 7일 충청남도 지방정부 회의에서 시작된 에너지 절약 실천 행동의 일환으로, 현재 전국으로 확산되어 탄소중립 의지를 밝히고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rtimes.co.kr/news/view.php?idx=18426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2021 안성시 청소년너울림마당 희망
안성맞춤합창단겨울연가
안성여자 FC 친선교류전
일상 속 즐거운 여행, 안성이 안성맞…
제197회 임시회 안성시의회
안성 아양 흥화하브
안성여자 FC
우리타임즈 6주년
안성시의회
성신엔지니어링
안성마춤 5대 농특산물
더불어사는 풍요로운안성
임웅재 한영
안성시민장학회 후원
설경철 주산 암산
만복식당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