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1-11-22 16:45:13
기사수정

 

▲ 안성시 진사도서관은 이달부터 공도읍 소재 경로당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안성맞춤 서가와 함께하는 책 뷔페 서비스’를 실시한다.

 

[우리타임즈 = 박미숙 기자] 안성시 진사도서관은 이달부터 공도읍 소재 경로당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안성맞춤 서가와 함께하는 책 뷔페 서비스’를 실시한다.


‘안성맞춤 서가와 함께하는 책 뷔페 서비스’는 진사도서관의 전문 사서들이 어르신들이 원하고 읽기에 알맞은 도서들로 구성하여 매월 1회 찾아가는 도서 대출 서비스이다.


첫 배달 서비스가 이뤄진 곳은 공도읍 소재 옹천경로당, 송림경로당, 주은경로당 등 10개소이며, 경로당의 신청을 받아 서비스 대상을 점차 늘려나갈 계획이다.


책 뷔페 서비스의 도서는 건강, 자연, 소설, 역사, 여행, 전래동화 등 큰 글자로 구성된 도서 30∼50여권으로 이뤄지며 경로당에 매월 순회 전달된다.

 

어르신들은 “경로당에 서가가 꾸며지고 책이 펼쳐지니 마음이 행복해진다”며, “회원들이 둘러앉아 책을 읽고 의견도 나누는 활기찬 경로당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12월에도 경로당 순회 방문 시 어르신들의 다양한 의견을 청취하여 시, 외국어, 에세이, 희곡, 만담 등 희망하는 분야를 포함한 폭넓은 분야의 도서 목록으로 꾸며 전달할 예정이다.

 

진사도서관은 앞으로도 책의 재미를 느끼고, 책과 함께 하는 문화를 확대하고자 주민과 함께 만들어가는 방식으로 공도지역 경로당을 비롯, 지역 내 복지센터 등에 찾아가는 도서 서비스를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공정자 도서관과장은 “안성맞춤 서가와 함께하는 책 뷔페 서비스를 통해 도서관까지 찾아오기 힘든 어르신들이 책을 읽으시는 데 도움이 되길 바라며, 깊어가는 가을과 겨울의 정취 속에서 책 읽는 분위기가 널리 전파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안성맞춤 서가와 함께하는 책 뷔페 서비스’를 받고 싶은 공도읍 소재 경로당 및 복지센터에서는 진사도서관(☏031-678-4091/4093)으로 신청하면 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rtimes.co.kr/news/view.php?idx=18797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안성불교 사암연합회, 부처님 오신 날…
2024 안성미협 정기전
문화로 살기좋은 문화도시 안성
0.안성시 불공정 하도급 신고센터운영
'고향사랑 기부제'
한경국립대학교
넥스트팬지아
산책길
공도독서실
임웅재 한영
설경철 주산 암산
만복식당
우리광고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