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1-11-24 16:40:52
기사수정

6일간의 풍성한 행사를 통해 책으로 이어지다

 

▲ 지난 16일부터 21일까지 6일간 열린 『책으로 이어지다, 안성시 도서관 온&오프 책 마당』이 성공적으로 마무리됐다.

[우리타임즈 = 박미숙 기자] 지난 16일부터 21일까지 6일간 열린 『책으로 이어지다, 안성시 도서관 온&오프 책 마당』이 성공적으로 마무리됐다.

 

본 행사는 온라인과 오프라인 방식을 병행하여 다양한 프로그램이 운영됐다. ‘온라인 책 마당’은 어린이, 학부모, 직장인 누구나 참여할 수 있도록 오전과 저녁 시간 다양한 테마의 작가 강연이 6일간 매일 이어졌다.

 

웹툰 작가 쥬드 프라이데이, 독립출판 작가 태재, 미등록 이주아동의 인권을 다룬 작가 은유, 천문학자 심채경, 그림책 작가 유설화, 김경희, 문학 작가 최은영, 그리고 영어교육 전문가 옥스퍼드대 조지은 교수, 싱가포르 난양공대 안혜정 교수, 서울대 최나야 교수의 강연이 온라인 줌(ZOOM)을 통해 진행돼 총 546명이 각자의 공간에서 작가와의 만남을 가졌다.

 

특히 강연마다 채팅창을 통해 작가와의 질의응답이 실시간으로 가능했기 때문에 매 강연마다 참여자들의 호응이 높았다.

 

‘오프라인 책 마당’은 도서관을 직접 방문하여 즐길 수 있도록 안성시 각 도서관 로비와 자료실에서 시민이 직접 참여하는 체험행사와 전시코너를 운영했다. 특히 자료실이 카페, 문구점, 인디언텐트 등 이색적인 공간으로 꾸며져 도서관을 방문하는 이용자들의 눈길을 끌었다.

 

그리고 특별이벤트 ‘도서관은 대출한도 무제한!’을 진행해 책 마당 6일 동안 대출권수 제한이 없었다. 이에 보개도서관 만화책방에 카트를 챙겨와 100권을 한 번에 빌려가는 이용자도 있었다.

 

이번 행사에 참여했다는 한 시민은 “책 마당을 통해 여러 명의 작가의 강연에 참여했는데 생각 이상으로 귀한 시간이 되어 이런 행사를 만나게 해준 안성시에 고마움을 느낀다”고 전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rtimes.co.kr/news/view.php?idx=18838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안성불교 사암연합회, 부처님 오신 날…
2024 안성미협 정기전
문화로 살기좋은 문화도시 안성
0.안성시 불공정 하도급 신고센터운영
'고향사랑 기부제'
한경국립대학교
넥스트팬지아
산책길
공도독서실
임웅재 한영
설경철 주산 암산
만복식당
우리광고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