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1-12-02 17:30:31
기사수정

 

▲ 안성소방서(서장 고문수)는 겨울철 주방 유류 화재로 인한 인명ㆍ재산피해를 막기 위해 식용유 화재에 적응성이 우수한 K급 소화기를 의무적으로 비치하길 당부한다고 밝혔다.

 

[우리타임즈 = 안명선 기자] 안성소방서(서장 고문수)는 겨울철 주방 유류 화재로 인한 인명ㆍ재산피해를 막기 위해 식용유 화재에 적응성이 우수한 K급 소화기를 의무적으로 비치하길 당부한다고 밝혔다.

 

주방에서 사용하는 식용유는 끓는점이 발화점(불이 붙는 온도)보다 높아 불꽃을 제거하더라도 재발화의 우려가 있다.

 

K급 소화기는 주방 등 기름 화재를 빠르게 진압하는 데 효과적이다. 동ㆍ식물유(식용유 등)로 인한 화재에 사용하면 기름 표면에 순간적으로 유막(비누화 작용)을 만들어 산소를 차단하고 기름 온도를 빠르게 낮춰 재발화를 방지한다.

 

2017년 4월 ‘소화기구 및 자동소화 장치의 화재안전기준’ 개정에 따라 음식점, 다중이용업소 등의 주방 25㎡ 미만에는 K급 소화기 1대, 25㎡ 이상인 곳에는 K급 소화기 1대와 25㎡마다 분말소화기를 추가 비치해야 한다.

 

고문수 서장은 “식용유 화재는 초기 급격한 연소 확대로 인해 자칫 큰 피해로 이어질 수 있다”며 “주방 화재를 신속하게 진화할 수 있는 K급 소화기 비치를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rtimes.co.kr/news/view.php?idx=18963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안성불교 사암연합회, 부처님 오신 날…
2024 안성미협 정기전
문화로 살기좋은 문화도시 안성
0.안성시 불공정 하도급 신고센터운영
'고향사랑 기부제'
한경국립대학교
산책길
공도독서실
임웅재 한영
설경철 주산 암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