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1-12-02 17:35:51
기사수정

 

▲ 안성시 시민활동통합지원단 사회적경제지원센터는 지난 11월 30일 안성의료복지사회적협동조합 신사옥 9층 무지개회의실에서 안성시 사회적경제 활성화 포럼을 개최했다.

 

[우리타임즈 = 김영식 기자] 안성시 시민활동통합지원단 사회적경제지원센터는 지난 11월 30일 안성의료복지사회적협동조합 신사옥 9층 무지개회의실에서 안성시 사회적경제 활성화 포럼을 개최했다.


『지속가능한 사회적경제 생태계 조성을 위해 안성시 사회적경제가 나아가야 할 길』을 주제로 한 이번 포럼은 토론과 강연으로 진행됐으며 안성시 사회적경제의 현황을 인식하고 앞으로 나아갈 방향에 대해서도 의견을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토론 자리에서는 「기본에 충실한 사회적경제 환경을 조성하다」라는 안성의료복지사회적협동조합 김대영 전무이사의 발제를 시작으로 ▶사회적경제 활성화를 위한 중간지원조직의 역할 ▶돌봄의 사회적 경제 ▶지속가능한 협동조합 ▶안성시 사회적경제 활성화를 위한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사회적경제란 무엇인가」의 저자이며 사회적경제 연구자로 활동 중인 김기섭 박사의 강연을 통해 사회적경제와 협동조합의 중심에 사람과 관계가 있다는 주제로 지역사회를 향한 사회적경제의 진화를 위해 우리에게 필요한 것이 무엇인지를 생각해보는 자리를 마련했다.


정운길 시민활동통합지원단장은 “안성시 사회적경제 활성화를 위해 안성의 사회적경제와 가장 가까운 자리에서 활동하시는 여러분들의 의견을 듣고 앞으로 안성시 사회적경제가 활성화되기 위한 의견을 나누는 소중한 시간이 됐다”며 “안성의 사회적경제 발전을 위해 이 자리에 계신 모든 분들과 함께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rtimes.co.kr/news/view.php?idx=18967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안성불교 사암연합회, 부처님 오신 날…
2024 안성미협 정기전
문화로 살기좋은 문화도시 안성
0.안성시 불공정 하도급 신고센터운영
'고향사랑 기부제'
한경국립대학교
산책길
공도독서실
임웅재 한영
설경철 주산 암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