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1-12-03 15:29:03
기사수정

한경대학교 ´학생·교직원´ 농촌 일손돕기 지원 두팔 걷어

 

▲ 국립 한경대학교(총장 이원희)는 12월 2일(목) 농협중앙회 안성시지부 및 농협경기지역본부와 함께 한경대 ´교직원-학생연합봉사단´ 30여명이 안성시 일죽면 소재 농가에서 농촌봉사활동으로 상추를 수확했다.

[우리타임즈 = 김영식 기자] 국립 한경대학교(총장 이원희)는 12월 2일(목) 농협중앙회 안성시지부 및 농협경기지역본부와 함께 한경대 ´교직원-학생연합봉사단´ 30여명이 안성시 일죽면 소재 농가에서 농촌봉사활동으로 상추를 수확했다.

 

이번 행사는 코로나19로 인해 일손부족의 어려움을 겪고 있는 취약농가를 돕기 위해 지난 6월 경기도 농협중앙회와 한경대학교가 함께 나서기로 한데 따른 것이다.

 

우리대학은 올해 3월부터 ´교직원-학생연합봉사단´을 구성하여 이번 겨울에만 3번째 봉사활동을 다녔다. 이번에 방문한 농가역시 코로나로 외국인 인력 수입이 원활하지 못해 상추 수확에 애를 먹고 있는 곳이다.

 

봉사활동에 참여한 교직원, 학생들은 짧은 봉사시간이지만 어려운 농가를 돕겠다는 생각으로 두 팔을 걷어부치고 부지런히 상추 수확에 힘썼다. 그동안 인력부족으로 수확에 애를 먹던 농민들도 모처럼 수확한 상추 박스를 정리하며 기뻐했다.

 

안승홍 한경봉사센터장은 “어려운 시기 노동력이 필요한 농가와 유관기관과 연결해 인력난을 해소하고, 자원봉사자들이 참여해 조금이 나마 농촌의 시름을 덜어주었다“며 소감을 밝혔다.

 

한경대학교는 조만간 한국복지대와 공동으로 연탄나누기 봉사활동도 계획하고 있는 등 다양한 생활밀착형 봉사활동을 확대할 계획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rtimes.co.kr/news/view.php?idx=18978
기자프로필
관련기사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제 199회 안성시의회 임시회
칠장사 임인년 새해축원
안성시민장학회
일상 속 즐거운 여행, 안성이 안성맞…
성신엔지니어링
안성마춤 5대 농특산물
더불어사는 풍요로운안성
임웅재 한영
설경철 주산 암산
만복식당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