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1-12-06 17:48:56
기사수정

주민이 직접 만드는 건강한 우리마을, 안성맞춤 커뮤니티 케어

 

▲ 안성시는 지난 3일 삼죽면 교육수료자 26명에 대한 ‘주민건강지도자 양성 교육 수료식’을 가졌다.

[우리타임즈 = 이정경 기자] 안성시는 지난 3일 삼죽면 교육수료자 26명에 대한 ‘주민건강지도자 양성 교육 수료식’을 가졌다.

 

이번 주민건강지도자 양성 교육은 다가오는 초고령 사회를 대비해 주민이 주체가 되어 마을의 건강 문제를 파악하고, 건강생활 실천 문화를 확산시키며, 건강한 환경을 조성하고자 추진됐다.

 

이번 교육은 노인 인구 비율이 30%를 차지하는 삼죽면을 시범적으로 지정해, 마을 건강 문제에 관심이 있는 주민 모집을 통해 삼죽면 12개 마을 26명의 주민이 자발적으로 참여하며 실시됐다.

 

이번 과정은 주민건강지도자의 역할, 주민과 소통하기, 주민 참여를 통해 마을이 개선된 사례 등을 중심으로 교육이 이뤄졌으며, 26명 전원 수료하여 활동 명찰과 건강지도자증을 받았다.

 

26명의 수료자는 앞으로 각자 본인이 살고 있는 마을을 거점으로 교육받은 내용을 기초로 지역사회의 건강문제를 찾고 해결하는 등의 마을 건강증진 활동을 펼치게 된다.

 

김보라 안성시장은 “자발적인 참여와 교육 기간 동안 보여준 열정을 바탕으로 주민이 스스로 만드는 건강마을이 만들어지길 기대하고, 안성시 또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안성시보건소 건강증진과 건강증진팀(☏031-678-5752)으로 문의하면 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rtimes.co.kr/news/view.php?idx=19005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안성불교 사암연합회, 부처님 오신 날…
2024 안성미협 정기전
문화로 살기좋은 문화도시 안성
0.안성시 불공정 하도급 신고센터운영
'고향사랑 기부제'
한경국립대학교
산책길
공도독서실
임웅재 한영
설경철 주산 암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