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2-01-24 07:53:44
기사수정
안성시는 김 시장을 중심으로 ‘더불어사는 풍요로운 안성’을 만들기 위해 전 공직자와 구성원들이 화합하고 일치단결해 노력한 결과 경기도 시군 농정업무평가 최우수 기관 표창과 코로나19 대응 우수기관 표창을 수상 하는 등 각종평과에서 우수한 성과를 창출했다.

특히 김보라 안성시장의 올해 시정 운영 방향은 시민의 소리, 존중문화 구축과 첨단산업단지 유치 등 경쟁력 강화와 일자리 확대를 강조하고 있다. 이에 본지는 김 시장으로부터 올해 주요 시정 정책 방향과 운영, 비전에 대해 들어봤다.[편집자 주]


 

▲ 김보라 안성시장

 

Q1. 임인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안성시민께 인사말씀해 주시기 바랍니다.

 

시민 여러분 안녕하세요, 안성시장 김보라입니다. 2022년 임인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올해는 용맹함과 강인함의 상징인 검은 호랑이의 해라고 합니다. 코로나19로 모두가 힘든 시기이지만 호랑이의 기운을 받아 힘차게 도약하는 한 해가 되길 소망합니다.

 

위기 속에 기회가 있다는 말처럼 현재의 난관을 슬기롭게 극복해 모두가 건강하고 행복한 한 해가 됐으면 좋겠습니다. 안성시 공직자와 저도 희망과 화합의 마음을 담아 더불어 사는 풍요로운 안성을 향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올 한해, 여러분이 소망하시는 일 모두 이뤄지길 기원하며 항상 건강하시고 즐거운 일들만 가득하길 바랍니다.

 

Q2. 안성시는 마을버스 공영제와 관련해 지난해 10월 조례를 제정한 후 본예산을 편성해 3개 권역 6개 노선에 15인승 버스 15대 운행 계획이라고 하셨는데 어느 정도 진행하고 있는지요.

 

공영 마을버스 사업의 원활한 추진을 위해 기존 운수업체와 사업설명회 및 간담회를 추진했으나 시내버스와의 요금 차이로 인한 이용객 감소와 운송수지 악화, 기존 버스와의 노선 중복 등에 대해 의견 차이가 발생하여 일정이 지연됐습니다.

 

관련 업체와의 지속적인 업무 협의로 서로가 상생하는 방안을 마련한 뒤 조례를 제정하고 예산을 편성해 안성맞춤 공영 마을버스를 운행할 계획입니다.

 

Q3. 민선7기 64개 공약 중 어디까지 실천하였는지요. 간단하게 말씀해 주세요

 

A. 민선7기 공약사업은 ‘더불어 사는 풍요로운 안성’을 핵심 가치로, 따뜻한 도시, 꿈꾸는 도시, 상상력의 도시, 편안한 도시, 즐거운 도시 등 5대 목표를 설정하고 총 64개 공약사업을 구분해 추진하고 있습니다. 2021년 12월 말 현재 추진현황은 ▶완료 또는 이행 후 계속 추진 사업 33건 ▶정상추진 사업 26건 ▶보류중인 사업 4건 ▶일부 추진 사업 1건 등으로 분류됩니다.

 

안성시는 보궐지역이라는 특성 때문에 다른 지자체보다 추진기간이 짧았지만, 시민과의 약속을 지키고자 부단히 노력했습니다. 앞으로도 공약사업을 차질없이 진행해 시민 분들이 만족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Q4. 코로나19로 인해 경제 정체가 우려되고 있는데 안성시는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해 어떤 정책을 마련하고 있는지 설명해 주세요.

 

▲ 미래형스마트벨트 연합체

안성은 위드 코로나 시대에 대비하고자 일자리 창출, 첨단산업 유치 등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시정의 역량을 집중하고 있습니다. 안성시 고용률은 64.2%로 경기도 3위를 기록하며 높은 수치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이와 함께 양질의 일자리를 만들고자 청년층과 여성, 노인 등 맞춤형 지원사업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또한, 안성을 비롯해 경기남부 8개 시가 참여하는 미래형 스마트반도체 도시연합의 협력은 물론, 첨단산업유치 T/F팀을 운영하고 소재․부품․장비 분야의 우량기업을 유치할 계획입니다.

 

지역발전의 토대가 될 안성테크노밸리와 스마트코어폴리스 산업단지의 경우, 토지 보상과 승인 절차 등이 순차적으로 진행되며 기업 하기 좋은 환경이 기대되고 있습니다.

 

소상공인에는 완화된 심사 절차와 등급을 적용한 정책자금으로 자금난 해소와 함께 상권 회복이 가능하도록 지원할 예정입니다. 특히 안성은 청년들이 행복한 도시를 만들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미래 신산업, 뉴딜 분야의 기업에서 청년을 채용하면 인건비를 지원하는 사업을 추진하고 창업 컨설팅과 공모사업 등 청년을 위한 다양한 정책을 추진할 계획입니다.

 

Q5. 임기 내에 달성한 의미 있는 활동과 앞으로의 계획 그리고 목표가 있으시면 간단하게 말씀해 주세요.

 

▲ 시민활동통합지원단 방문

그동안 안성시는 품격있는 도시를 향해 혁신과 변화를 거듭해 왔습니다. 코로나 장기화에 따라 일상 회복과 지역경제 활성화에 초점을 맞추며 시정의 역량을 집중했습니다.

 

시민들의 시정 참여를 강화했고, 상수원 규제해소 MOU와 호수관광, 동부권 농촌협약 등 분야별 성과를 이루며 안성발전의 기반을 구축했습니다.

 

특히 수도권 내륙선과 평택부발선이 제4차 국가철도망 구축계획에 반영되며 안성철도시대가 개막했습니다. 안성을 중심으로 동서남북을 가로지르는 철로가 개설되면 사통팔달의 기능을 넘어 인구 유입과 관광, 일자리 분야에서 눈부신 성장이 이뤄질 것입니다.

 

또한, 무료 와이파이망을 비롯해 세계언어센터와 서안성체육센터, 시민활동통합지원단 등 인프라가 구축됐고 세대별 맞춤형 일자리 지원과 돌봄 사업을 수립하며 교육과 문화, 복지 분야에서 다양한 사업을 전개했습니다. 앞으로도 혁신과 변화를 발판삼아 시민들과 소통하며 발걸음을 함께 하겠습니다.

 

어려움도 있겠지만, 안성의 무한한 가능성과 잠재력은 지역의 빛나는 미래를 달성할 것입니다. ‘더불어 사는 풍요로운 안성’을 위해 시민분들과의 약속을 지키고, 실천으로 옮기는 행정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Q6. 코로나19가 장기화 되는 상황에서 안성시민과 소상공인에게 격려의 말씀 해주시기 바랍니다.

 

코로나19 여파로 그동안의 어려움을 감수하며 방역 지침에 적극적으로 협조해주신 시민 여러분께 감사드립니다. 아울러 어느 때보다 힘든 길을 걷고 계신 소상공인 여러분께 위로와 격려의 말씀을 드립니다.

 

현재의 난관은 반드시 극복될 것이고 안성시는 모두의 일상 회복과 지역경제 활성화에 보탬이 되고자 노력하겠습니다. 2022년은 지금까지 노력해온 변화와 혁신이 안성의 곳곳에서 빛을 발할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rtimes.co.kr/news/view.php?idx=19474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김학용후보 배너
윤종군후보 배너
0.안성시 불공정 하도급 신고센터운영
'고향사랑 기부제'
안성 하우스토리 퍼스트시티
한경국립대학교
만복식당
설경철 주산 암산
넥스트팬지아
산책길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