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2-04-26 17:54:46
기사수정

 

▲ 안성시는 도서관 이용이 어려운 소외계층 아동의 독서 지원 서비스를 확대하기 위해 「꿈과 함께 도서 배달2 - 책이 부릉, 이야기가 딩동」 사업을 운영하고 있다.

  

[우리타임즈 = 이정경 기자] 안성시는 도서관 이용이 어려운 소외계층 아동의 독서 지원 서비스를 확대하기 위해 「꿈과 함께 도서 배달2 - 책이 부릉, 이야기가 딩동」 사업을 운영하고 있다.

 

지난해 처음 시작한 「꿈과 함께 도서 배달」은 도서관 접근이 어려운 소외계층 가정에 수준별 맞춤형 책꾸러미와 희망도서를 배달하고 찾아가는 책 읽어주기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업으로, 경기도 일자리 정책마켓 우수사업으로 선정돼 2021년부터 2023년까지 3년간 진행될 예정이다.

 

「꿈과 함께 도서 배달2 - 책이 부릉, 이야기가 딩동」은 도서관 홈페이지, SNS 홍보를 통한 개인신청과 관내 어린이집, 유치원, 초등학교 등의 기관신청으로 정보소외계층 123가정, 183명의 아동들이 참여하고 있으며, 운영요원 12명이 주 1회 책 읽어주기, 2주 1회 도서배달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본 사업에 참여한 한 시민은 “자녀가 이전보다 책을 더 많이 읽게 됐고 책을 통해 가족 간의 대화도 부쩍 늘어, 집까지 찾아와주는 도서관 서비스에 고마움을 느낀다”고 전했다.

 

안성시도서관 관계자는 “작년 이 사업에 참여한 어린이 89.6%가 올해도 지속적으로 참여하고 있을 정도로 시민들의 만족도가 높은 사업”이라며, “더 많은 정보소외계층 어린이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적극적인 홍보해 참여를 독려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정보소외계층 대상 도서배달 및 책 읽어주기 서비스 관련 상세사항은 안성시 도서관과(☎031-678-5315)로 문의하면 자세히 안내받을 수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rtimes.co.kr/news/view.php?idx=20467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안성불교 사암연합회, 부처님 오신 날…
2024 안성미협 정기전
문화로 살기좋은 문화도시 안성
0.안성시 불공정 하도급 신고센터운영
'고향사랑 기부제'
한경국립대학교
넥스트팬지아
산책길
공도독서실
임웅재 한영
설경철 주산 암산
만복식당
우리광고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