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2-05-10 18:33:21
기사수정

지역주민과 함께하는 청렴캠페인 전개

 

▲ 안성시보건소 건천보건진료소는 어버이날 맞이 5월 4일, 주민 30여명과 함께 ‘3.3.3. 하게 걸어요’ 프로그램을 실시하였다.

[우리타임즈 = 이정경 기자] 안성시보건소 건천보건진료소는 어버이날 맞이 5월 4일, 주민 30여명과 함께 ‘3.3.3. 하게 걸어요’ 프로그램을 실시하였다.

 

‘3.3.3.하게 걸어요’는 안성맞춤 커뮤니티케어 사업의 일환으로 지역 내 고령 어르신들의 신체 활동량을 증가를 목적으로 실시하고 있으며, 운동능력이 비슷한 어르신들이 주도적으로 모여 소그룹(3명)으로 주3회 30분씩 마을을 한바퀴를 걷는 건강 걷기 프로그램이다.

 

평소 소그룹으로 나눠하던 건강 걷기에서 전체그룹 30명이 다같이 모여 서로서로 응원하며 건강걷기를 실시하였다. 또한 건강걷기와 함께 쓰레기도 주우면서 주민들이 직접 만드는 건강하고 깨끗한 마을 만들기에 앞장섰다.

 

또한 걷기 프로그램 진행 후에는 청렴 캠페인을 실시하여 지역사회에 청렴 공직문화를 전파하고 건강생활 실천과 함께하는 청렴실천의 분위기를 조성하는데 앞장섰다.

 

안성시보건소(소장 정혜숙)는 “걷기운동 프로그램의 활성화를 통해 어르신들의 신체 및 정신적 건강에 도움이 되기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며 어르신들의 많은 참여를 당부했다.

 

기타 자세한 문의사항은 안성시보건소 건천보건진료소(☎656-0934)로 문의 하면 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rtimes.co.kr/news/view.php?idx=20657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김학용후보 배너
윤종군후보 배너
0.안성시 불공정 하도급 신고센터운영
'고향사랑 기부제'
안성 하우스토리 퍼스트시티
한경국립대학교
산책길
공도독서실
임웅재 한영
설경철 주산 암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