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2-05-11 13:06:41
기사수정

 

▲ 경기도의료원 안성병원(병원장 임승관)은 지난 10일 평택진료권 요양시설 관리자 및 감염관리자를 대상으로 슬기로운 감염관리 교육을 실시했다.

  

[우리타임즈 = 김영식 기자] 경기도의료원 안성병원(병원장 임승관)은 지난 10일 평택진료권 요양시설 관리자 및 감염관리자를 대상으로 슬기로운 감염관리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경기도감염병관리지원단과 함께하는 ‘슬기로운 감염관리 교육’의 일환으로 경기도의료원 6개병원(안성, 수원, 이천, 파주, 의정부, 포천병원), 성남시의료원 등이 같은 교육주제로 경기도를 지역별로 나누어 진행하고 있으며, 하반기까지 지속 시행할 예정이다.

 

2021년과 마찬가지로 경기도감염병관리지원단은 교육단 운영, 교육 참여자 모집을 하고 있으며, 권역책임의료기관인 분당서울대학교병원에서는 교육자료 개발, 자문 등의 역할을 하고 있다.

 

평택권 지역책임의료기관인 안성병원은 평택시, 안성시 소재 요양시설 관계자를 대상으로 감염관리 기본원칙 및 심화교육으로 실시하였다. 감염관리 기본원칙에서는 표준주의, 손위생, 적절한 개인 보호구 착용, 직무 중 감염 노출시 안전한 업무수행, 물품세척과 소독/환경관리, 요양시설에서의 격리 등에 대한 내용으로 이루어졌다.

 

심화교육에서는 올바른 소독제 선택/사용, 올바른 개인 보호구 선택/사용방법, 감염병 유행상황 발생시 대처방법 등에 대한 내용으로 진행되었다.

 

또한, 교육에 참여한 요양시설 자체적으로 점검을 할 수 있도록 체크리스트를 배포하였으며, 교육을 이수한 시설 중 약 20기관을 선정해 직접 요양시설에 방문 감염관리 컨설팅을 진행할 예정이다.

 

이번 교육에 참여한 요양시설 관계자는 “오랜만의 대면교육이라 설레었고, 현장의 노하우가 있는 강의를 듣게 되어 많은 도움이 될 것 같다. 앞으로 이런 강의 횟수도 더 늘었으면 좋겠고, 직접 현장에 와서 컨설팅도 해준다고 하니 많은 기대가 된다.” 라고 소감을 밝혔다.

 

강사로 참여한 안성병원 감염관리실 김은지 팀장은 “오늘 강의를 해보니 코로나19 이후 요양시설의 감염관리 수준이 높아졌음을 느꼈으며, 평택권 요양시설과 안성병원의 네트워크가 구축되어 있는 만큼 감염관리에 어려움이 있을 경우 안성병원으로 연락해 달라.” 말했다.

 

한편, 경기도의료원 안성병원은 공공보건의료 협력체계 구축사업을 통해 2021년 지역사회 감염관리 관련 네트워크를 구축하였으며, 교육, 컨설팅 등 감염 및 환자안전 관리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rtimes.co.kr/news/view.php?idx=20680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김학용후보 배너
윤종군후보 배너
0.안성시 불공정 하도급 신고센터운영
'고향사랑 기부제'
안성 하우스토리 퍼스트시티
한경국립대학교
산책길
공도독서실
임웅재 한영
설경철 주산 암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