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2-05-24 07:04:06
기사수정

황토손수건과 자원봉사시간 주어져

 

▲ 환경보전에 대한 메시지를 전달하고자 오는 5월 28일 오후 3시 30분~5시에 ‘환경사랑 걷기 대행진’을 추진한다.


[우리타임즈 = 박미숙 기자] 안성시는 세계 환경의 날을 기념하며 시민들과 함께 환경보전의 의미를 되새기고 탄소중립 실천을 독려하고자 ‘제15회 산내들 푸른 안성 환경축제’를 개최한다.

 

‘하나뿐인 지구’를 주제로 열릴 ‘제15회 산내들 푸른 안성 환경축제’는 ‘지구의 회복, 일상의 회복’이란 부제로 온라인 환경축제, 환경주간행사, 환경의 날 기념식 3가지로 진행된다.

 

특히, 환경보전에 대한 메시지를 전달하고자 오는 5월 28일 오후 3시 30분~5시에 ‘환경사랑 걷기 대행진’을 추진한다.

 

환경사랑 걷기 대행진은 내혜홀광장에서 출발하여 안성천변을 따라 약 2.8km를 걷는 행사로, 단순히 걷는 것이 아니라 안성천에 버려진 쓰레기를 주우며 쾌적한 환경을 조성하는 등 안성천 주변을 돌아봄으로써 환경보호의 중요성에 대해 생각해 보는 시간으로 펼쳐진다.

 

참여를 희망하는 일반인이나 학생들은 (사)한국청소년복지문화원 안성지부(031-676-9110)로 문의하거나 27일까지 신청서를 홈페이지에서(http://kyas.or.kr) 다운받아 제출하면 된다. 참여자에게는 황토손수건과 자원봉사시간이 주어진다.

 

한편 환경주간행사는 오는 5월 21일부터 6월 2일까지 진행되며, 코로나19 확산을 방지하고 많은 시민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환경주간 동안 지난달 참여단체 공개모집을 통해 선정된 19개 단체가 안성시 전역에서 다양한 환경행사를 추진한다.

 

환경주간행사에서는 업싸이클링 체험, 환경교육 및 퀴즈, 환경실천 기후빙고, 생태탐사 등 다양한 체험 및 행사를 진행한다. 각 단체가 진행하는 환경행사에 대한 세부사항은 제15회 산내들 푸른 안성 환경축제 홈페이지(www.ansung21.or.kr/home)에서 확인할 수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rtimes.co.kr/news/view.php?idx=20853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안성불교 사암연합회, 부처님 오신 날…
2024 안성미협 정기전
문화로 살기좋은 문화도시 안성
0.안성시 불공정 하도급 신고센터운영
'고향사랑 기부제'
한경국립대학교
산책길
공도독서실
임웅재 한영
설경철 주산 암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