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2-05-24 15:46:08
기사수정

 

▲ 안성교육지원청(교육장 김진만)은 24일, ‘선배교사와 함께하는’ 2022 안성 신규교사 직무연수(멘토링)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우리타임즈 = 이정경 기자] 안성교육지원청(교육장 김진만)은 24일, ‘선배교사와 함께하는’ 2022 안성 신규교사 직무연수(멘토링)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신규교사 멘토링 프로그램은 올해 3월 1일 자로 안성에 발령받은 유․초․중등교원 및 작년 9월 1일자 신규발령 교원을 포함한 170명의 신규교사와 안성에서 근무하는 교사 혹은 관리자, 교육전문직원 중 멘토 희망자 34명이 팀을 이뤄서 16일부터 31일까지 각 팀별로 2시간씩 2회 총 4시간의 대면 멘토링을 실시하고 있다.

 

멘토링 그룹은 유아(1개), 특수(4개), 영양․보건․전문상담․사서(각 1팀), 초등일반(14개), 중등일반(10개), 교육전문직원(1개)으로 구성되었으며, 신규교사들의 전공, 발령교 위치와 거리, 관심분야, 중등의 경우는 교과목을 고려하여 멘토 교사 1명 당 신규교사 2명에서 8명씩 팀을 이뤄 신규교사들의 학교 혹은 인근 카페에서 비대면 연수로는 배우기 어려운 다양한 선배 교사들의 경험과 수업사례 및 학급 운영의 실제에 대한 연수를 팀별 특성에 맞게 진행하고 있다.

 

사전 공문을 통해 선정된 멘토교사 34명은 2일, 안성교육지원청 대회의실에서 사전 연수를 실시하였으며, 멘토교사를 중심으로 신규교사들이 생각하는 안성교육지원청에 대한 정책제안 및 교육장님께 드리는 건의사항 등도 취합하여 최종적으로 6월 2일에는 신규교사-교육장과의 정담회도 계획 중이다.

 

김진만 교육장은 “신규교사 직무연수가 지식을 전달하는 강의식 연수가 아닌 지역을 이해하고 사랑하는 마음을 갖게 되는 첫걸음으로서 안성에서 근무하고 성장한 멘토교사들과 함께 소통하는 멘토링을 통해 신규교사 간의 네트워크 및 멘토링 참여 교사 간 네트워크로 연결되어 연대하고 협력하는 문화가 만들어질 것”이라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rtimes.co.kr/news/view.php?idx=20857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김학용후보 배너
윤종군후보 배너
0.안성시 불공정 하도급 신고센터운영
'고향사랑 기부제'
안성 하우스토리 퍼스트시티
한경국립대학교
산책길
공도독서실
임웅재 한영
설경철 주산 암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