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2-06-17 06:55:49
기사수정

 

▲ 삼정그린코아더베스트 아파트가 6월 16일 범죄예방우수시설로 재선정되며 안성경찰서(서장 장한주)로부터 인증패를 받았다.

  

[우리타임즈 = 안명선 기자] 삼정그린코아더베스트 아파트가 616일 범죄예방우수시설로 재선정되며 안성경찰서(서장 장한주)로부터 인증패를 받았다.

 

특히 아파트는 지난 ’206월에 경찰서로부터 안성시 제 1범죄예방 우수시설 아파트1차 인증을 받았으며, 인증 유효기간 2년이 도래하여 범죄예방 진단 평가를 실시해 재인증하게 되었다.

 

범죄예방 우수시설 인증제는 주차장 등 시설물에 대한 범죄예방환경 정밀진단을 실시, 기준에 적합한 시설에 대해 인증패를 부착하여 이용 주민의 불안감을 최소화하고, 인증제도 운영을 통해 민간인 및 민간기업의 자발적 환경 개선을 유도하는 제도이다.

 

인증방식은 경찰서 범죄예방진단팀(CPO)이 현장에 진출하여 공동주택 아파트 주차장 인증관련 체크리스트(69개 항목)를 활용, 시설물에 대해 적합성 여부를 평가하고 총점의 80%이상을 획득한 시설물에 대해 경찰서 심의위원회 의결을 거쳐 인증하게 된다.

 

당해 아파트는 관리운영체계, 감시, 접근통제, 영역성, 안내표지, 방범·안전시설물 등 평가에서 높은 점수를 획득하는 등 범죄예방을 위한 관심과 노력을 인정받아 범죄예방 우수시설 아파트로 재선정되었다.

 

안성경찰서장은 이번 범죄예방 우수시설 인증을 통해 다른 시설에서도 자발적으로 환경을 개선하는 계기가 되길 바라며, 인증제도 활성화 등 시민이 안전하게 생활할 수 있는 치안정책을 지속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rtimes.co.kr/news/view.php?idx=21119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안성불교 사암연합회, 부처님 오신 날…
2024 안성미협 정기전
문화로 살기좋은 문화도시 안성
0.안성시 불공정 하도급 신고센터운영
'고향사랑 기부제'
한경국립대학교
산책길
공도독서실
임웅재 한영
설경철 주산 암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