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2-06-20 17:55:40
기사수정

 

▲ 안성시 죽산면사무소에서는 민·관이 함께하는 청렴시책의 일환으로 ‘시민과 함께하는 청렴 촉진 캠페인 도우미’ 제도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우리타임즈 = 안명선 기자] 안성시 죽산면사무소에서는 민·관이 함께하는 청렴시책의 일환으로 시민과 함께하는 청렴 촉진 캠페인 도우미제도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관 모두에게 청렴에 대한 의미를 되새기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추진된 청렴 촉진 캠페인 도우미는 봉사활동 참여를 희망한 죽산면민이 생각은 청렴하게 행동은 공정하게란 슬로건이 쓰인 어깨띠를 착용하고 면사무소 방문 민원인에게 업무를 안내하거나 서류작성을 돕는 등의 활동을 하는 제도이다.

 

매월 셋째 주 금요일에 민원 안내 봉사활동을 진행하는 청렴 촉진 캠페인 도우미는 직원과 마을주민 간 친밀한 소통을 주도해 불만민원을 사전에 방지하고 글쓰기가 불편한 어르신들을 위해 서류작성을 보조해주는 등 민·관을 더욱 가깝게 연결해주는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6월 첫 청렴 캠페인 도우미로 참여한 열원마을 주민 홍영희 씨는 죽산면사무소를 찾은 주민에게 도움을 드릴 수 있어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민원 안내를 직접 해 보니 쉬운 일이 아님을 알게 됐고, 많은 주민분들이 참여해보고 좋은 경험을 하시길 바란다고 소감을 밝혔다.

 

김경태 죽산면장은 청렴 캠페인 도우미 제도가 면민과의 청렴 공감대를 형성하고 청렴도를 향상시킬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라며, 기꺼이 봉사활동에 참여해 주신 마을 주민께 감사드린다고 전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rtimes.co.kr/news/view.php?idx=21137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안성불교 사암연합회, 부처님 오신 날…
2024 안성미협 정기전
문화로 살기좋은 문화도시 안성
0.안성시 불공정 하도급 신고센터운영
'고향사랑 기부제'
한경국립대학교
산책길
공도독서실
임웅재 한영
설경철 주산 암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