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2-06-24 12:03:37
기사수정

홀몸어르신 안부 확인 및 정서지원 사업 등 실적 보고

 

▲ 안성시 공도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민간위원장 허근)는 지난 23일 공도읍 행정복지센터 2층 상황실에서 위원 15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2년 제2차 정기회의를 개최했다.


[우리타임즈 = 박미숙 기자] 안성시 공도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민간위원장 허근)는 지난 23일 공도읍 행정복지센터 2층 상황실에서 위원 15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2년 제2차 정기회의를 개최했다.

 

이번 정기회의에서는 지난 3월부터 시작된 홀몸어르신 안부 확인 및 정서 지원사업 꽃다운 당신의 실적을 보고하고 오는 7월부터 추진할 예정인 주민주도 마을 복지계획 수립지원사업 띵동! 밝은 빛 무선초인종 사업의 세부일정에 대해서도 논의했다.

 

또한 회의 종료 후 공도읍 지정기탁금 배분사업 꽃다운 당신6월 활동을 진행해 해피트리(행복나무) 꽃화분을 심고 대상자 가구를 방문해 전달했다. 특히 이날은 사회적기업 피플크린에서 운영하는 카페피플’(공도읍소재)에서 반찬을 후원해 반찬꾸러미도 함께 전달했다.

 

장문희 카페피플 대표는 공도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서 저소득 어르신을 위해 매월 진행하는 사업에 동참할 수 있어 매우 뜻깊게 생각한다. 무더운 여름 어르신들의 건강을 기원하는 마음으로 반찬 꾸러미를 정성껏 준비했으니 어르신들이 기뻐하셨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허근 민간위원장은 화사한 꽃을 보며 어린아이처럼 기뻐하고 반가워하는 어르신들을 뵐 때면 더 많은 지원방안에 대해 고민하고 더 열심히 임해야겠다는 생각이 든다. 앞으로도 관내 저소득층 및 홀몸어르신의 다양한 욕구에 맞는 맞춤형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공도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서는 오는 7월부터, 초인종 소리를 듣지 못해 물품 전달이나 안부 확인에 어려움이 있는 청각장애 및 청력손실 저소득 홀몸노인가구에 시각효과가 있는 LED무선 초인종을 설치하는 사업을 추진할 예정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rtimes.co.kr/news/view.php?idx=21195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김학용후보 배너
윤종군후보 배너
0.안성시 불공정 하도급 신고센터운영
'고향사랑 기부제'
안성 하우스토리 퍼스트시티
한경국립대학교
산책길
공도독서실
임웅재 한영
설경철 주산 암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