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2-06-24 12:10:24
기사수정

안성시농협조합장운영협의회 후원을 시작으로 치매극복활동 동참

 

▲ 안성시농협조합장운영협의회는 280만원 상당의 조미김 270상자를 후원했다


[우리타임즈 = 박미숙 기자] 안성시보건소는 미양농협 안성축산농협 안성원예농협 일죽농협 서안성농협 서운농협 농협중앙회 안성시지부 등 관내 7개 농협을 치매극복선도단체로 추가 지정하고 지난 23일부터 현판 전달식을 가졌다.

 

치매극복선도단체로 지정된 농협은 구성원 및 유관 단체 회원을 대상으로 치매파트너교육(치매환자와 가족들을 이해, 배려하기 위한 인식개선 교육)을 받고 치매 친화적 지역사회 조성 활동에 동참하게 된다.

 

이번 치매극복활동 동참을 계기로 안성시농협조합장운영협의회는 280만원 상당의 조미김 270상자를 후원했으며, 이 물품은 안성시치매안심센터에 등록된 치매환자 중 노인부부 세대에게 우선적으로 전달될 계획이다.

 

김관섭 미양농협 조합장·안성시조합장운영협의회장은 치매환자가 급증하고 있어 지역사회 구성원들의 역할이 매우 중요하다안성시치매안심센터와 함께 치매극복선도단체로서의 역할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또한 안성시보건소 치매안심센터 관계자는 치매극복선도단체 지정사업 동참과 안성시농협조합장운영협의회의 따뜻한 후원에 감사드리며, 이를 통해 치매환자와 가족들이 안심하고 생활할 수 있는 안성시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현재 안성시에는 치매극복선도단체 24개소, 치매안심가맹점 26개소가 지정돼 있다. 해당 사업에 관심이 있는 단체 및 개인사업장은 안성시치매안심센터(031-678-3004)로 문의하면 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rtimes.co.kr/news/view.php?idx=21199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김학용후보 배너
윤종군후보 배너
0.안성시 불공정 하도급 신고센터운영
'고향사랑 기부제'
안성 하우스토리 퍼스트시티
한경국립대학교
산책길
공도독서실
임웅재 한영
설경철 주산 암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