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2-08-12 17:21:09
기사수정

신나는 여름방학, 더 신나는 한국어 교실

 

▲ 안성초등학교(교장 장세권)는 8일부터 12일까지 5일간 중도 입국 등으로 한국어의 어려움을 느끼는 외국인 학생들을 대상으로 ‘2022 안성초 여름방학 한국어 교실’을 실시했다. 이번 한국어 교실은 말하기, 듣기, 쓰기를 재미있는 체험활동을 중심으로 진행되었다.


[우리타임즈 = 이정경 기자] 안성초등학교(교장 장세권)8일부터 12일까지 5일간 중도 입국 등으로 한국어의 어려움을 느끼는 외국인 학생들을 대상으로 ‘2022 안성초 여름방학 한국어 교실을 실시했다. 이번 한국어 교실은 말하기, 듣기, 쓰기를 재미있는 체험활동을 중심으로 진행되었다.

 

안성초는 최근 학교 인근에 거주하는 외국인 가정이 증가하며 외국인 학생이 증가하고 있다. 특히 한국어를 전혀 하지 못하는 중도 입국 학생이 증가하고 있어 외국인 학생들이 수업 및 학교생활에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다.

 

이러한 어려움을 조금이나마 덜어주고자 안성초에서는 여름방학 한국어 교실을 계획하였다. 한국어 교실 운영은 1~2학년 저학년부와 3~6학년 고학년부로 나누어 진행하였다.

 

1~2학년 저학년부는 수업 시간에 많이 사용하는 교실 언어를 중심으로 듣기, 말하기 위주로 안성초 다문화 특별학급 주관으로 진행되었다. 3~6학년 고학년부는 안성시 세계언어문화센터의 한국어 캠프를 학교에 유치하여 진행하였다. 이러한 이원화된 프로그램 운영으로 수준별 한국어 교실이 진행될 수 있었다.

 

평소 교실에서 한국어를 잘 사용하지 못해 수업 시간이 재미없었다는 우즈베키스탄 출신의 한 학생은 방학 중이지만 한국어 교실에 나와 친구들과 한국어를 배워 좋았다는 소감을 밝혔다.

 

다문화 특별학급 담당교사인 교사 구본의는 한 번의 한국어 교실 운영으로 아이들의 한국어 실력이 급격하게 늘지는 않겠지만 다양한 한국어 교육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제공하여 외국인 학생들이 우리 학교에서 즐겁게 교육받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rtimes.co.kr/news/view.php?idx=21725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2022 너나들이
2022년 칠장사혜소국사(968주기) 인목왕…
동안성 로터리 클럽
'2022 안성맞춤 남사당 바우덕이 축제'
안성사랑카드 부정유통 집중 단속
제8대 안성시의회
'고품격 자연주의, 안성마춤'
넥스트팬지아
안성시민장학회 2022년 장학금 공고
산책길
공도독서실
임웅재 한영
설경철 주산 암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