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붉은 지구 / 학생부 문기초 6 장은유] 붉은 지구. 이름만 들어도 거부감을 주는 것 같다. 하지만 우리에게 곧 다가올 미래이다.
어딘가에서 제 글을 보고 있을 당신 오늘 전기를 얼마나 사용했는가? 말로는 줄이고 있다. 꼭 필요해서 사용하는 것이라고 말하지만 사실상 우리는 지구에게 너무나도 많은 것을 요구하고 있는 것이다.
인간들은 안 될 걸 알면서도 지구에게 버텨주길 바라면서 오직 자신만의 이익을 위해 미래를 생각하지 않고 삶의 터전을 파괴하고 있다. 내가 과학자나 연구원은 아니라서 정확한 판단을 내리는 것은 어렵겠다만 감히 예측을 해보자면 영화, 그림에서만 보던 지구 종말이라는 것도 깊게 생각해 볼 이유가 있는 것 같다.
모두가 다들 지구 종말은 쉽게 이루어지지 않을 거라고 생각하지만 우리 지구는 지구 종말에 대비해야 할 정도로 극도로 위험한 상황까지 와 버렸다.
이미 지구는 우리에게 여러 차례 신호를 주었다. 여러 가지 재난 문제 기후변화로 지구는 우리들에게 경고를 주었다. 흡사 응급실에 실려가는 환자들의 골든타임 같은 것이다. 우리는 경고를 결코 무시하면 안 된다
우리 지구는 지금 따뜻하다 못해 뜨겁다 우리는 이런 지구를 종말 위기에서 건져내야 한다 우리가 실천할 것들이 무엇인지 알아보자
플라스틱보다는 텀블러를 이용하자.
검정색보다는 흰색을 사용하자.
자동차보다는 자전거를 이용하자.
이것들만 지켜도 충분하다.
더 늦기 전에 하루빨리 실천하도록 하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