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2-08-17 15:54:48
기사수정

 

▲ 마을공동체 사업을 진행하는 미양면 진촌리 마을 주민들은 8월 광복절을 즈음하여 나라사랑 프로젝트로 마을 곳곳에 무궁화길과 태극기길을 조성하고 집집마다 태극기를 게양했다.

  

[우리타임즈 = 이정경 기자] 안성시시민활동통합지원단 마을공동체지원센터가 추진하는 안성맞춤 마을공동체 사업이 결실을 맺고 있다.

 

마을공동체 사업을 진행하는 미양면 진촌리 마을 주민들은 8월 광복절을 즈음하여 나라사랑 프로젝트로 마을 곳곳에 무궁화길과 태극기길을 조성하고 집집마다 태극기를 게양했다.

 

진촌리 마을 임헌국 이장은 지난 5일 무궁화길과 태극기길 둘러보기 행사를 진행했으며, 8월 한 달 동안 태극기를 게양함으로써 나라를 위해 헌신했던 선열들을 기억하고 국가에 대한 소중함을 다시 한번 느끼고자 주민들과 함께 마련했다고 말했다.

 

또한 우리나라의 상징인 무궁화와 태극기를 보면서 우리의 역사를 올바로 기억하고 인식함으로써 더 발전된 우리 진촌리 마을, 미양면, 안성시, 대한민국이 되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또한 지난 12일에는 안성시 로뎀나무 어린이집 어린이 30여명이 진촌리마을에 방문해 태극기길을 걸으며 태극기와 무궁화에 대한 설명을 듣고 나라사랑 체험을 했다.

 

정운길 안성시시민활동통합지원단장은 진촌리 나라사랑 프로젝트는 마을 및 지역의 마을공동체 활성화를 위한 사업이라며, “진촌리 주민들과 꾸준히 소통하면서 사업을 진행했다. 앞으로도 안성 곳곳의 공동체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사업을 주민들과 함께 펼쳐나가겠다고 말했다.

 

안성맞춤 마을공동체 사업은 안성시가 의욕적으로 추진하고 있는 사업으로 마을 고령화에 따라 점차 그 수가 늘고 있는 어르신들의 일자리를 창출하고, 이를 통해 주민들의 화합과 단결을 도모해 더불어 사는 풍요로운 안성시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 진촌리 나라사랑 프로젝트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rtimes.co.kr/news/view.php?idx=21744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2022 너나들이
2022년 칠장사혜소국사(968주기) 인목왕…
동안성 로터리 클럽
'2022 안성맞춤 남사당 바우덕이 축제'
안성사랑카드 부정유통 집중 단속
제8대 안성시의회
'고품격 자연주의, 안성마춤'
넥스트팬지아
안성시민장학회 2022년 장학금 공고
산책길
공도독서실
임웅재 한영
설경철 주산 암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