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2-08-19 14:41:54
기사수정

안성시약사회의 협조로 치매친화적 환경조성에 큰 성과 얻어

 

▲ 안성시보건소는 지난 18일 관내 약국 53개소를 치매안심가맹점으로 추가 지정하고 현판을 전달했다고 밝혔다.


[우리타임즈 = 김영식 기자] 안성시보건소는 지난 18일 관내 약국 53개소를 치매안심가맹점으로 추가 지정하고 현판을 전달했다고 밝혔다.

 

시보건소는 치매극복선도단체로 활동 중인 안성시약사회와 협력해 약사회원을 대상으로 치매파트너 교육(치매인식개선 교육)을 실시하며 지역사회 치매안심망 구축을 위해 관내 약국의 역할 동참을 홍보한 바 있다. 이에 관내 약국 53개소가 치매안심가맹점 지원을 신청해 이날 현판 전달식이 이뤄졌다.

 

치매안심가맹점으로 지정된 약국은 안성시보건소 치매안심센터 홍보물 비치, 치매안심센터 치매등록 및 치매치료관리비 지원사업 안내, 배회 치매환자 임시보호 및 연락 등 내방객들에게 치매 관련 정보를 제공하고 치매환자 실종예방 활동에 적극 동참하게 된다.

 

안성시보건소 치매안심센터 관계자는 안성시약사회 및 회원 약국의 적극적인 협조에 매우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지역사회 자원과 연계 및 협력해 치매 친화적인 환경을 조성하고 치매환자 및 가족들이 안심하고 생활할 수 있는 안성시가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현재 안성시에는 치매극복선도단체 26개소, 치매안심가맹점 78개소가 지정돼 있으며 그 중 약국은 총 59개소이다. 해당 사업에 관심이 있는 단체 및 개인사업장은 안성시치매안심센터(031-678-3004)로 문의하면 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rtimes.co.kr/news/view.php?idx=21777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김학용후보 배너
윤종군후보 배너
0.안성시 불공정 하도급 신고센터운영
'고향사랑 기부제'
안성 하우스토리 퍼스트시티
한경국립대학교
산책길
공도독서실
임웅재 한영
설경철 주산 암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