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2-08-29 16:11:32
기사수정

 

▲ 안성시농업기술센터 조범식(49) 농촌지도사가 최근 한국산업인력관리공단에서 실시한 제127회 ‘시설원예기술사’ 국가기술검정시험에 최종 합격했다.

  

[우리타임즈 = 안명선 기자] 안성시농업기술센터 조범식(49) 농촌지도사가 최근 한국산업인력관리공단에서 실시한 제127시설원예기술사국가기술검정시험에 최종 합격했다.

 

시설원예기술사는 시설원예에 관한 고도의 전문지식과 실무경험에 입각한 계획 및 연구·설계·분석·시험·운영·시공·평가와 이에 관한 지도·감리 등의 종합 기술업무를 수행하는 농업분야 최고 자격증이다.

 

특히나 안성시 역대 처음으로 원예분야 기술사를 취득한 공직자로서 지역농업 전문기술 지도기관으로서의 위상을 크게 높였다.

 

조범식 농촌지도사는 1999년에 공직에 입문해 이후 23년간 줄곧 원예분야 기술지도 업무를 맡아 풍부한 현장경험과 전문지식을 바탕으로 신기술 보급과 영농현장 애로기술 해결에 앞장서 왔다.

 

조 지도사는 곁에서 응원해준 가족, 동료 직원, 많은 현장경험을 쌓게 도와준 농업인에게 감사드린다. 안성시 농업인에게 더욱 나은 기술정보를 제공하고 농촌지도사업을 활성화하는 일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rtimes.co.kr/news/view.php?idx=21862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김학용후보 배너
윤종군후보 배너
0.안성시 불공정 하도급 신고센터운영
'고향사랑 기부제'
안성 하우스토리 퍼스트시티
한경국립대학교
산책길
공도독서실
임웅재 한영
설경철 주산 암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