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2-09-20 14:35:06
기사수정

 

▲ 안성시(시장 김보라)는 지난 19일 안성맞춤아트홀 문화살롱에서 안성 문화도시 상을 실현하기 위한 의사결정의 주체이자 워킹그룹 등 활동 지원을 위해 발굴한 문화해봄기획단의 제8차 회의를 열었다.

  

[우리타임즈 = 박미숙 기자] 안성시(시장 김보라)는 지난 19일 안성맞춤아트홀 문화살롱에서 안성 문화도시 상을 실현하기 위한 의사결정의 주체이자 워킹그룹 등 활동 지원을 위해 발굴한 문화해봄기획단의 제8차 회의를 열었다.

 

이번 회의에서는 업무워크숍, 콘서트, 바우덕이축제 등의 사업 홍보방안과 내년에 진행할 문화기획가 양성과정 파일럿 시범사업 거버넌스 확대방안 등을 논의했다.

 

아울러, 문화도시2.0에 대한 큰 아젠다를 정하고 그 속에서 문화도시 세부사업을 펼치는 것이 핵심키워드라는 한목소리를 내면서, 앞으로 역사적인 토대를 기반으로 안성1동 구시가지 활성화에 대한 사업 아이템을 논의하기로 했다.

 

한편, 문화도시 사업은 문화체육관광부에서 지역문화진흥법을 근거로 모든 도시는 특별하다는 관점하에 지역 고유의 문화적 자산을 활용하여 도시브랜드를 창출하고 지속가능한 지역사회 활성화를 도모하는 상징적인 정책 사업으로 2022년 하반기 문화도시 2.0 가이드라인이 제시될 예정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rtimes.co.kr/news/view.php?idx=22118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안성불교 사암연합회, 부처님 오신 날…
2024 안성미협 정기전
문화로 살기좋은 문화도시 안성
0.안성시 불공정 하도급 신고센터운영
'고향사랑 기부제'
한경국립대학교
산책길
공도독서실
임웅재 한영
설경철 주산 암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