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2-09-27 12:39:58
기사수정

파종 적기는 925일경부터 105일경

 

▲ 안성시농업기술센터에서는 동계조사료(이탈리안라이그라스, 이하 IRG) 파종시기에 맞춰 안정적 생산을 위해 적기 파종을 당부했다.


[우리타임즈 = 안명선 기자] 안성시농업기술센터에서는 동계조사료(이탈리안라이그라스, 이하 IRG) 파종시기에 맞춰 안정적 생산을 위해 적기 파종을 당부했다.

 

안성지역 최적의 IRG 파종 시기는 925일경부터 105일경까지이다. 파종이 10일 이상 늦어지면 생산량이 50% 이상 감소하며 시기를 놓치면 파종량을 30~50% 늘려야 한다.

 

파종은 산파의 경우 40kg/ha, 조파의 경우 30kg/ha를 파종하고 파종 시기가 늦어지거나 토양이 척박할 경우 파종량을 늘려준다. 산파를 할 경우 로터리 작업 후 산파하고 파종 후에 진압을 해야 발아율과 월동률을 높일 수 있다.


시비는 복합비료 21-17-17, 9/ha를 밑거름으로 사용하고 이듬해 봄 생육재생기에 요소비료를 ha10포 살포한다. 질소질 비료 성분이 너무 많으면 연약하게 자라 월동에 불리하다.

 

월동 전 진압은 토양 수분을 보존하고 뿌리 발육을 좋게 해 건조 및 동해피해를 줄이므로 반드시 해줘야 한다.

 

조정주 안성시농업기술센터 소장은 월동조사료의 생산은 배합사료와 수입조사료의 가격 상승에 따른 농가 사료비 절감에 큰 도움이 되고, 경축순환농업 실천에 효과적인 방법이라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rtimes.co.kr/news/view.php?idx=22208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김학용후보 배너
윤종군후보 배너
0.안성시 불공정 하도급 신고센터운영
'고향사랑 기부제'
안성 하우스토리 퍼스트시티
한경국립대학교
산책길
공도독서실
임웅재 한영
설경철 주산 암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