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2-09-28 14:45:03
  • 수정 2022-09-28 14:47:03
기사수정

▲ 안성시 지역건축안전센터는 안전사각지대에 있어 지속적으로 사고가 발생하는 소규모 건축공사장의 안전사고를 예방하고자 오는 10월부터 건축안전전문요원 및 외부전문가와 합동 안전점검을 실시한다고 밝혔다.(사진은 지난 7월 중대시민재해 안전점검의 날 모습)

[우리타임즈 = 김영식 기자] 안성시 지역건축안전센터는 안전사각지대에 있어 지속적으로 사고가 발생하는 소규모 건축공사장의 안전사고를 예방하고자 오는 10월부터 건축안전전문요원 및 외부전문가와 합동 안전점검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소규모 건축공사장은 안전관리자의 선임 의무가 없고, 대형 건축공사장보다 안전관리가 소홀해 현장 근로자의 인명피해 및 안전사고가 발생할 우려가 있어 소규모 건축공사장 50개소를 점검할 예정이다.


주요 점검내용은 가설구조물의 안전 여부 낙하물방지망 및 방호선반의 설치상태 적정 여부 설계도서 및 관련 기준에 따른 시공 여부 추락사고(떨어짐) 방지조치의 적정여부 등이며, 현장 근로자들과 공사장 주변 시민의 안전을 위한 점검을 실시할 계획이다.


점검 결과에 따라, 지적된 문제점 중 경미한 사항은 현장점검 시 바로 시정 조치가 이행되도록 하고, 사고위험이 높은 중대한 지적사항은 공사를 중지토록 하는 등 현장과 근로자의 안전 확보에 만전을 기할 예정이다.


엄기헌 지역건축안전센터장(안성시 건축과장) 위험요인에 대해 선제적으로 대응해 안전사고를 예방하고 공사현장 근로자와 시민 모두 안심할 수 있는 안전한 안성시를 만들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안성시 지역건축안전센터는 건축물에 대한 점검과 건축공사장에 대한 관리·감독 역할을 위해 안성시 건축과 내에 팀체제로 작년 8월에 설치됐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rtimes.co.kr/news/view.php?idx=22230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안성불교 사암연합회, 부처님 오신 날…
2024 안성미협 정기전
문화로 살기좋은 문화도시 안성
0.안성시 불공정 하도급 신고센터운영
'고향사랑 기부제'
한경국립대학교
산책길
공도독서실
임웅재 한영
설경철 주산 암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