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공도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 주민주도마을복지계획 지원사업『띵동!밝은빛 무선초인종』시작
  • 기사등록 2022-09-30 12:57:22
기사수정

 

▲ 공도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민간위원장 허근)는 지난 9월 28일 2022년 주민주도 마을복지계획 지원사업『띵동! 밝은빛 무선초인종』설치사업의 시작을 알렸다.

  

[우리타임즈 = 박미숙 기자] 공도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민간위원장 허근)는 지난 9282022년 주민주도 마을복지계획 지원사업띵동! 밝은빛 무선초인종설치사업의 시작을 알렸다.

 

이번 사업은 청력장애 및 노인성 난청 등으로 외부인의 방문을 인지하지 못하여 이웃간 소통에 어려움이 있는 저소득 홀몸 어르신 40가구에 시청각 효과가 있는LED 무선초인종을 10월까지 설치해 드리는 사업이다.

 

초인종을 설치받은 박00 어르신은 손님이 와도 초인종 소리를 듣지 못해 문을 열어주지 못하는 날이 많았는데, 이제는 불빛을 보고 알수 있으, 참 신기하고 반가운 선물이다.며 감사인사와 함께 연신 함박웃음을 지으셨다.

 

허근 민간위원장은 홀몸어르신 세대가 급증하는 요즘, 이번 사업을 통해

이웃간의 고립이 해소되고 소통이 활성화되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해 본다.” 말했다.

 

이호만 공도읍장은 대상어르신들의 큰 만족과 호응을 보면서 향후 추진하는 사업은 일회성 물품지원을 지양하고, 복지욕구 파악을 통한 생활밀착형 사업을 기획하고 추진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 고 전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rtimes.co.kr/news/view.php?idx=22275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김학용후보 배너
윤종군후보 배너
0.안성시 불공정 하도급 신고센터운영
'고향사랑 기부제'
안성 하우스토리 퍼스트시티
한경국립대학교
산책길
공도독서실
임웅재 한영
설경철 주산 암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