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2-10-05 15:24:55
기사수정

 

▲ 안성시 아양도서관은 오는 10월 15일 오후 3시 역사학자 황윤 작가를 초청해 ‘한국박물관의 역사’ 강연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우리타임즈 = 이정경 기자] 안성시 아양도서관은 오는 1015일 오후 3시 역사학자 황윤 작가를 초청해 한국박물관의 역사강연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황윤 작가는 일상이 고고학 시리즈’, ‘박물관 보는 법’, ‘도자기로 본 세계사등을 저술했다. 황 작가는 소장 역사학자이자 박물관 마니아이다. 유물과 미술 작품에 대한 높은 안목으로 고미술에서부터 현대미술까지 관련한 일을 하며 집필 활동을 이어가고 있으며 역사 교양 대중화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

 

이번 강연은 올해 아양도서관에서 진행 중인 진로독서프로그램의 3나는 역사학자의 일부로 문학, 환경에 이어 이번 차시에는 역사학자가 하는 일과 한국박물관의 역사에 대해 들어보는 시간을 갖고자 마련됐다.

 

아양도서관 담당자는 이번 강연이 우리나라 박물관에 대해 더 잘 알고 감상할 수 있는 지식을 쌓을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강연 신청은 안성시청 도서관과 홈페이지(www.anseong.go.kr/library/main.do, 문화행사>도서관 행사 신청) 및 전화(031-678-0732)를 통해서 할 수 있다. 접수는 선착순 마감이며, 참가비는 무료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rtimes.co.kr/news/view.php?idx=22333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안성불교 사암연합회, 부처님 오신 날…
2024 안성미협 정기전
문화로 살기좋은 문화도시 안성
0.안성시 불공정 하도급 신고센터운영
'고향사랑 기부제'
한경국립대학교
넥스트팬지아
산책길
공도독서실
임웅재 한영
설경철 주산 암산
만복식당
우리광고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